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EPL 프리미어리그

'PL 최고의 해결사' 손흥민, 이번 시즌 결승골 5개 최다→SON 득점 시 무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가동민 기자=손흥민이 이번 시즌 많은 결승골을 기록했다.

토트넘 훗스퍼는 31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30라운드에서 루턴 타운에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56점으로 4위가 됐다.

루턴 타운이 이른 시간 앞서 나갔다. 전반 3분 손흥민이 공을 빼앗겼고 루턴 타운이 역습을 전개했다. 앤드로스 타운센드가 우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페널티 박스 안에서 로스 바클리가 공을 잡았다. 바클리의 패스를 받은 타히트 총이 슈팅으로 연결했고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은 토트넘이 0-1로 뒤진 채 끝났다.

토트넘은 동점을 만들었다. 후반 6분 브레넌 존슨이 페드로 포로와 패스를 주고받으며 페널티 박스 안으로 진입했다. 존슨은 페널티 박스 우측지역에서 땅볼 크로스를 올렸고 이사 카보레의 발에 맞고 자책골로 이어졌다.

경기 막판 토트넘이 역전에 성공했다. 주인공은 손흥민이었다. 후반 41분 손흥민이 토트넘 진영에서 공을 잡았고 수비를 제치며 티모 베르너에게 연결했다. 베르너는 좌측면에서 수비를 따돌리며 낮은 크로스를 올렸다. 존슨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손흥민에게 내줬고 손흥민은 바로 오른발 슈팅을 때렸다. 손흥민의 슈팅은 수비 맞고 골망을 갈랐다. 결국 경기는 토트넘의 2-1 승리로 막을 내렸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축구 통계 매체 '소파 스코어'에 따르면, 손흥민은 88분을 소화하면서 1골을 비롯해 유효 슈팅 2회, 벗어난 슈팅 1회, 막힌 슈팅 3회, 드리블 3회(3회 시도), 골대 강타 1회, 빅 찬스 미스 1회, 볼 터치 44회, 패스 성공률 85%(27회 중 23회 성공), 키패스 1회, 지상 경합 5회(7회 시도) 등을 기록했다. 평점은 7.9점으로 가장 높았다.

경기 후 손흥민은 "내가 그동안 얼마나 많은 골을 넣었는지 몰랐다. 10년에 가까운 기간 동안 한 팀에서 뛰었다는 건 나에게 놀라운 일이고 큰 영광이다. 나와 함께 뛰고 나를 지도한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손흥민의 결승골로 토트넘은 승리를 챙겼다. 축구 통계 매체 '옵타'에 따르면, 손흥민은 이번 시즌 PL에서 가장 많은 결승골을 넣은 선수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5개의 결승골을 기록했고 손흥민이 득점한 경기에서 토트넘은 8승 2무를 거두며 한 번도 지지 않았다. 손흥민은 이번 경기에서 1골 추가하면서 리그 15골이 됐다. 득점 1위 엘링 홀란드와 3골 차이다. 이번 시즌 득점 페이스는 득점왕을 차지했던 2021-22시즌보다 좋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 결승골 경기]

9라운드 풀럼(2-0 승)

10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2-1 승)

18라운드 에버턴(2-1 승)

20라운드 본머스(3-1 승)

30라운드 루턴 타운(2-1 승)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