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MLB 샌디에이고 개막전 게임노트에 선수 이름 영어와 한글 병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글로 병기된 MLB 샌디에이고 구단 게임노트

미국프로야구(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역사적인 한국에서의 첫 MLB 정규리그 개막전을 앞두고 선수 이름에 영어와 한글을 병기한 게임 노트를 배포했습니다.

게임 노트는 각 구단이 경기 전 취재진에게 배포하는 경기 정보 자료로 MLB닷컴에 가입하면 온라인으로도 이 자료를 내려받아 볼 수 있습니다.

샌디에이고 구단은 오늘(20일) 오후 7시 5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LA 다저스와 치르는 2024 MLB 정규리그 개막전을 앞두고 한글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라고 구단명을 크게 쓴 게임 노트를 제작했습니다.

샌디에이고가 치를 올해 정규리그 162경기의 첫 번째 게임에 한글이 등장한 셈입니다.

이는 다분히 한국 취재진에게 도움을 주고 MLB 서울시리즈를 기념하려는 일로 보입니다.

SBS

한글로 선수이름 병기한 MLB 샌디에이고 구단 게임노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영어로 작성된 선수 소개자료에서 선수 이름을 한글로 나란히 적었습니다.

샌디에이고 구단은 주전 유격수인 김하성이 18일 LG 트윈스와 치른 평가전에서 홈런 두 방을 쳐 팀의 5대 4 승리를 이끌었다며 고척돔을 떠난 2021년 이래 처음으로 친 홈런이었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김하성이 빅리그에서는 2023년 7월 25일 피츠버그 파이리츠를 상대로 유일한 멀티 홈런(한 경기 홈런 2개 이상)을 때렸다고 덧붙였습니다.

샌디에이고 구단은 또 개막전 로스터 26명에 김하성을 비롯해 이날 선발 투수인 다루빗슈 유, 왼손 불펜 마쓰이 유키(이상 일본)까지 아시아 선수 3명을 포함했다고 의미를 뒀습니다.

(사진=샌디에이고 구단 게임노트 캡처, 연합뉴스)

김형열 기자 henry13@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