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24 (토)

이슈 축구 해외파 소식

이강인, 결승골 이끈 예리한 프리킥…'선두' PSG 8연승 질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팀 승리릴 이끈 이강인. 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생제르맹(PSG)이 리그 8연승을 달렸다.

PSG는 10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낭트와의 2023~24시즌 프랑스 리그1 15라운드 홈경기에서 2-1로 이겼다. PSG(승점 36)는 8연승을 기록하며 리그 선두를 지켰다.

이강인은 오른쪽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팀의 간판스타킬리안음바페와 함께 PSG의 공격을 이끌었다. 이강인은 전반 16분 PSG 진영에서 왼쪽 측면으로 뛰어 올라가는 음바페를 향해 날카로운 패스를 찔러 주며 역습 찬스를 만들었다. 하지만 공을 받은 음바페가 득점으로 연결하지는 못했다.

직접 슈팅도 여러 차례 시도했다. 이강인은 전반 25분에는 오른쪽 페널티박스에서 왼발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으나 아쉽게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후반 9분에는 브래들리 바르콜라가 왼쪽에서 찌른 컷백 패스를 이강인이 오른쪽 골대를 향해 쇄도하면서 왼발 슈팅으로 연결했다. 이번엔 마지막에 상대 수비가 슬라이딩으로 공의 궤적을 방해했다.

이강인은결승골에 기여하기도 했다. 1-1로 맞선 후반 38분 이강인이 오른쪽 측면 프리킥 찬스에서 키커로 나서서 문전을 향해 공을 띄웠다. 루카스 에르난데스가 헤더로 연결한 게 골키퍼에 선방에 막혀 나왔는데, 란달 콜로 무아니가 재차 발로 밀어 넣어 마무리했다. 이강인은 지난 경기에 이어 이날도 풀타임을 뛰었다. 축구 통계 전문 후스코어드닷컴은 이강인에게 평점 7.07을, 풋몹은 7.7을 줬다.

피주영 기자 akapj@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