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정국, 아이튠즈 77개 지역 정상…"전세계 물들인, GOLDEN"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스패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ispatch=정태윤기자] '방탄소년단' 정국이 전 세계를 황금빛으로 물들였다.

정국은 지난 3일 오후 1시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첫 솔로 앨범 '골든'(GOLDEN)을 발표했다. 4일 오전 9시 기준, 총 77개 국가와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찍었다.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의 인기도 뜨겁다. 그리스, 폴란드, 카타르 등 71개 국가와 지역에서 정상에 올랐다.

이뿐 아니다. 정국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유러피언 아이튠즈 송' 차트와 앨범 차트 정상을 모두 싹쓸이했다. 솔로 싱글 '세븐'과 '3D'를 포함해 전곡을 상위권에 진입시켰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여러 국가의 인기 급상승 카테고리에 이름을 올렸다.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로 직행했다. 조회수는 18시간 만에 1천만 회를 돌파했다.

새 앨범은 솔로 아티스트 정국의 '황금빛 순간'을 모티브로 한 앨범이다. 방탄소년단의 황금 막내로 시작해 글로벌 팝스타에 오르기까지. 정국의 모든 서사를 집약했다.

총 11곡을 담았다. 타이틀곡은 레트로 펑크 장르의 곡이다. 정국의 그루비한 보컬이 돋보인다. 가사에는 '우리의 사랑은 그 무엇보다 깊기에, 어떠한 역경이 찾아와도 너와 함께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디스패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