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6 (일)

겁 없는 청춘의 도전…김은중호 산뜻한 출발 (feat.'굿바이' 임PD) [축덕쑥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골룸] 축덕쑥덕 215 : 겁 없는 청춘의 도전…김은중호 산뜻한 출발(feat.'굿바이' 임PD)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 축구대표팀이 '우승후보' 프랑스를 꺾고 U-20 월드컵에서 산뜻한 첫 발을 뗐습니다.

그동안 김은중 감독이 프랑스전에 맞춰 준비한 '선수비 후역습', 강한 전방 압박과 빠른 공수 전환이 절묘하게 맞아떨어진 경기였습니다.

주장 이승원이 1골 1도움, 부주장 이영준이 결승골을 기록했고, 또 다른 부주장인 골키퍼 김준홍이 선방쇼를 펼친 것도 절묘했습니다.

부담스러운 1차전, 두려움 없이, '우승 후보'에 맞섰던 우리 선수들의 자신감이 돋보였습니다.

주전 스트라이커로 나선 1999년 나이지리아 대회에서 16강 진출에 실패하며 아쉬움을 삼켰던 김은중 감독으로선 24년 만에 꿈을 이룰 기회를 제자들과 함께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축덕쑥덕에선 김은중호의 뒷 얘기를 중심으로 K리그와 해외파 태극전사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주영민 기자와 이정찬 기자, 박진형 PD, 임수민 인턴 PD가 함께했습니다.

* fb@sbs.co.kr : 여러분의 메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질문과 사연 많이 보내주세요.

00:20:19 이슈 포커스 ① : 강인한 스타 없이 빛난 '원팀'...'어게인 2019' 시동
00:45:40 이슈 포커스 ② :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울산의 주말 연승극
00:56:46 이슈 포커스 ③ : 어느덧 시즌 막바지...해외파들의 성적 입력 마감 기간

(글·편집 : 임수민/박아란 인턴PD)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이정찬 기자(jaycee@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