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9 (목)

월드컵 개막 20일 앞두고 쓰러진 손흥민…벤투호도 비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축구협회 "의무팀에서 손흥민 부상 정도 예의 주시"

주장이자 에이스 이탈시, 축구대표팀에 치명타

손흥민, 경기 후 라커룸서 단체 사진…내일 정밀 검사 예정
뉴시스

[마르세유=AP/뉴시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1일(현지시간) 프랑스 마르세유의 스타드 벨로드롬에서 열린 2022-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D조 최종 6차전 마르세유(프랑스)와의 경기 전반 27분경 부상해 응급 처치를 받고 있다. 토트넘은 마르세유를 2-1로 꺾고 챔스리그 16강에 진출했다. 2022.11.0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안경남 기자 = 2022 카타르월드컵 개막을 약 3주 앞두고 손흥민(30·토트넘)이 쓰러지면서 벤투호에도 비상이 걸렸다.

손흥민은 2일(한국시간) 프랑스 마르세유의 스타드 벨로드롬에서 열린 마르세유와의 2022~20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D조 최종 6차전 원정 경기에 선발로 출전했지만, 전반 29분 만에 교체됐다.

그는 전반 23분경 후방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경합하다가 마르세유의 찬셀 음벰바와 강하게 충돌했다.

음벰바의 어깨가 손흥민의 안면을 강타하면서 그대로 그라운드 쓰러졌고, 눈과 코가 심하게 부어올랐다. 또 코에선 출혈까지 발생했다.

결국 손흥민은 의료진의 부축을 받고 전반 29분 이브 비수마와 교체됐다.

뉴시스

[마르세유=AP/뉴시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1일(현지시간) 프랑스 마르세유의 스타드 벨로드롬에서 열린 2022-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D조 최종 6차전 마르세유(프랑스)와의 경기 전반 27분경 부상을 입어 괴로워하고 있다. 토트넘은 마르세유를 2-1로 꺾고 챔스리그 16강에 진출했다. 2022.11.0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부상 정도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골절 등 최악의 상황은 피한 것으로 보인다.

퇴장 징계로 벤치에 앉지 못한 안토니오 콘테 감독 대신 경기 후 기자회견에 참석한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코치는 "내일 손흥민의 상태를 다시 봐야하지만, 라커룸에서 좀 더 나아졌고 동료들과 함께 축하했다"고 말했다.

다만 뇌진탕 증세를 보이면 잉글랜드축구협회(FA) 규정에 따라 최소 6일간 경기에 나설 수 없어 7일 예정된 리버풀과 홈 경기엔 결장할 가능성이 있다.

큰 부상은 피했지만,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에도 비상이 걸렸다.

뉴시스

[마르세유=AP/뉴시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1일(현지시간) 프랑스 마르세유의 스타드 벨로드롬에서 열린 2022-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D조 최종 6차전 마르세유(프랑스)와의 경기 전반 27분경 부상해 괴로워하고 있다. 토트넘은 마르세유를 2-1로 꺾고 챔스리그 16강에 진출했다. 2022.11.0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달 개막하는 2022 카타르월드컵 개막까진 3주밖에 남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벤투호의 주장이자 에이스인 손흥민의 부상이 생각보다 심각하다면, 전력에 큰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다.

최전방 공격수 황의조(올림피아코스)가 부진에 빠진 가운데 원톱과 측면 모두 가능한 손흥민의 부상은 치명타다.

벤투호는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에서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과 경쟁한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안면 부상' 손흥민, 병원 대신 동료들과 단체 사진. (캡처=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상을 피해도 컨디션 저하로 올 우려가 있다.

지난 시즌 총 23골로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함께 EPL 공동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 단 3골밖에 넣지 못하고 있다.

UEFA 챔피언스리그(2골)를 포함해도 공식전 5골이 전부다.

마르세유전에서도 부상으로 29분 만에 교체되며, 모든 대회에서 6경기째 득점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대표팀 의무팀에서도 손흥민의 부상 정도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