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대한축구협회(KFA)는 13일 “손준호(산둥 타이샨)는 오른쪽 무릎 부상으로 A대표팀 소집이 불가능해졌다”라며 “이영재(김천 상무)가 대체발탁됐다”라고 밝혔다.
지난 11일 KFA는 EAFF-E1 챔피언십(옛 이름 동아시안컵)에 참가할 국가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손준호는 10개월 만에 A대표팀 옷을 입을 예정이었지만, 부상으로 인해 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하게 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준비 과정이다. 대표팀이 추구하는 전술과 철학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라고 말한 바 있다.
새로운 선수들도 대거 합류했다. 2003년생 강성진, 수비수 이상민(이상 FC서울), 고영준(포항 스틸러스), 김주성(김천), 이기혁(수원FC)이 생애 첫 A대표팀 옷을 입는다.
벤투호는 오는 17일 오전 인천공항에 소집돼 바로 일본으로 출국한다. 2015, 2017, 2019년 대회에 이어 4회 연속 우승을 정조준한다.
# EAFF-E1 챔피언십 참가 남자 국가대표팀 명단(26명)
GK : 조현우(울산현대), 김동준(제주유나이티드), 송범근(전북현대)
DF : 김영권(울산현대), 권경원(감바오사카), 이상민, 윤종규(이상 FC서울), 김주성(김천상무), 조유민(대전하나시티즌), 홍철(대구FC), 김진수, 김문환(이상 전북현대),
MF : 권창훈(김천상무), 황인범(루빈 카잔), 백승호, 송민규, 김진규(이상 전북현대), 이영재(김천상무) 김동현(강원FC), 엄원상(울산현대), 나상호, 강성진(이상 FC서울), 고영준(포항스틸러스), 이기혁(수원FC)
FW : 조규성(김천상무), 조영욱(FC서울)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