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MLB 메이저리그

수평기까지 들고 사직야구장 답사한 MLB 사무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스타 아시아 투어 개최 가능성에 관심 집중

연합뉴스

MLB 사무국, 부산 사직야구장 답사…올스타 투어 검토
(부산=연합뉴스) 강덕철 기자 = MLB 사무국 직원들이 19일 오후 부산 사직야구장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MLB 사무국은 올 시즌 후 한국과 대만서 아시아 투어 개최를 추진하고 있다. 방한이 성사된다면 KBO리그 올스타와의 맞대결이 유력하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메이저리그 경기가 열리게 된다. 2022.5.19 kangdcc@yna.co.kr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올해 MLB 올스타 아시아 투어를 추진 중인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사무국 관계자들이 19일 부산을 방문해 사직야구장 등을 답사했다.

짐 스몰 MLB 수석부사장 등 MLB 사무국 직원 10여명은 이날 부산에 도착, 사직야구장부터 방문했다.

이들은 2시간에 걸쳐 그라운드는 물론 불펜, 더그아웃, 라커룸 등 사직야구장 시설 전반을 꼼꼼하게 살폈다.

특히 자와 수평기까지 휴대한 채 사직야구장 곳곳을 둘러보고 내용을 메모했다.

짐 스몰 부사장 일행은 사직야구장에 이어 김해국제공항으로 이동해 임시출입과 통관, 출입국 과정 등도 점검했다.

이날 부산 방문 일정에는 하얏트, 조선비치, 롯데 등 시내 특급호텔을 차례로 방문하는 계획도 포함됐다.

부산시 관계자는 "단순한 현장 답사 수준이 아니었다"며 "사직야구장의 모든 시설이 선수들 경기에 지장이 없는지 꼼꼼하게 살피는 모습이었다"고 전했다.

MLB는 올해 일정을 마친 뒤 한국과 대만에 올스타를 보내 이른바 '아시아 투어'를 할 계획을 세웠다고 미국 온라인 스포츠전문 매체 디애슬레틱이 지난 3월 보도했다.

올 시즌이 끝나고 한국프로야구 올스타와 MLB 올스타가 맞붙는 대형 이벤트가 우리 안방에서 열릴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MLB 사무국 직원들의 부산 답사는 빅 이벤트의 부산 개최 가능성을 타진하는 것으로 보인다.

MLB 사무국 직원들은 지난 17일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방한한 것으로 알려졌다.

pitbul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