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댓댓' 1억뷰 돌파. 사진|피네이션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가수 싸이(PSY)가 유튜브를 다시 흔들고 나섰다. 신곡 '댓댓(That That)' 뮤직비디오는 공개 일주일 만에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달 29일 공개된 싸이의 정규 9집 '싸다9' 타이틀곡 '댓댓(prod. & feat. SUGA of BTS)'의 공식 뮤직비디오는 6일 오후 기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섰다.
24시간 만에 3000만 뷰, 75시간 만에 5000만 뷰를 달성한 '댓댓' 뮤직비디오는 단 일주일 만에 1억 뷰 돌파라는 또 하나의 유의미한 기록을 새롭게 썼다.
싸이와 방탄소년단 슈가가 공동 프로듀싱한 '댓댓'은 누구나 신나게 즐기고 따라할 수 있는 댄스곡이다. 뮤직비디오는 싸이 특유의 재기발랄함에 슈가와의 스토리까지 더해져 볼 거리를 더한다. 단체 군무씬 역시 압도적이다.
이 곡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TOP 100 1위에 오른 바 있으며, 현재 발매 4주 내 최신 차트, FLO 24시간 차트, 지니, 벅스의 일간 및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싸이의 저력을 실감하게 했다. 또 글로벌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빠르게 13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등 글로벌 음악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화제성 또한 보여주고 있다.
싸이의 저력에 BTS 슈가의 힘이 더해져 글로벌 음악팬들을 사로잡은 만큼 싸이의 '댓댓'이 내주 초 새롭게 집계되는 빌보드 차트에서 어떤 성적을 보여줄 지도 관심사로 떠올랐다. 앞서 싸이는 지난 2012년 '강남스타일'로 빌보드 '핫 100' 7주 연속 2위라는 대기록을 작성한 바 있다.
경제지 포브스는 싸이 '댓댓'의 '핫 100' 진입을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포브스는 최근 "싸이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현명한 선택으로 완성한 '싸다9'의 '댓댓'이 그의 또 다른 히트곡이 될 것"이라며 "거의 확실하게 빌보드 핫 100에 진입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