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원어스, 타임이 선정한 ‘2021 베스트 K팝 앨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원어스(ONEUS)의 정규 1집 'DEVIL'이 미국 타임이 선정한 '2021 베스트 K팝 앨범'이 됐다.

타임은 지난 8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베스트 K팝 노래와 앨범(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1)을 발표, 원어스의 정규 1집 'DEVIL'이 '2021 베스트 K팝 앨범'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DEVIL'은 원어스의 첫 정규 앨범으로, 그룹 특유의 스토리텔링이 이전 앨범과 유기적으로 이어진다. 전작 'LIVED'가 삶과 죽음 사이에서 삶을 선택한 모습을 그렸다면, 'DEVIL'은 선택 이후의 이야기를 담아냈다"라고 설명했다.

원어스는 'DEVIL'을 통해 전작 'LIVED'에 이어 저주받은 인간 군주의 세계관을 완성하는 한편,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삶'을 선택한 이후의 모습을 매혹적이고 섹시하게 그려내며 폭넓은 소화력을 입증했다. 앨범 발매와 함께 수록곡 전곡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 차트인했고, 타이틀곡 '반박불가' 또한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랭크됐다.

해외에서도 큰 성과를 얻었다. 'DEVIL'은 미국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 2위를 비롯해 전 세계 17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 진입하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김재원 기자 jkim@sportsworldi.com

김재원 기자 jkim@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