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벤투호, 이강인 빠진 A대표팀 명단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는 10월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3∼4차전 출전

한겨레

파울루 벤투 감독. 대한축구협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울루 벤투(52) 감독이 이끄는 축구 A대표팀 명단이 공개됐다.

대한축구협회는 27일 기자회견을 열고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3∼4차전에 나설 27명의 A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대표팀은 오는 10월7일 경기 안산에서 시리아를 상대로 예선 3차전 안방경기를 치르고, 12일에는 이란과 원정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이날 명단에는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프턴), 황의조(보르도) 등 핵심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미드필더에서 백승호(전북 현대)가 오랜만에 다시 대표팀에 선발된 것도 눈에 띈다.

최근 소속팀에서 좋은 활약을 보인 이강인(마요르카)은 또다시 제외됐다. 벤투 감독은 “이강인이 최근 2경기 좋은 활약을 한 것은 맞지만, 지금 선발된 선수들도 소속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거나 미드필더 외의 포지션도 소화할 수 있는 선수들”이라고 설명했다.

골키퍼 포지션을 4명 뽑은 것도 특이한 점이다. 통상 대표팀 명단에는 골키퍼 3명이 포함된다. 김승규(가시와 레이솔), 조현우(울산 현대), 구성윤(김천 상무)를 비롯해 송범근(전북 현대)이 명단에 올랐다.

최근 대표팀은 장거리 비행을 해야 하는 해외파 선수들의 컨디션 난조 문제로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지난 월드컵 최종예선에서 손흥민이 종아리 염좌로 레바논전에 결장한 것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이번에도 벤투 감독은 가능한 최고의 전력을 매 경기에 배치한다는 계획이다. 벤투 감독은 “해외파 선수들의 상태를 살펴볼 것”이라면서도 “우리는 성취해야 할 목적이 있다. 항상 최고의 선수로 매 경기 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10월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한국 대표팀 명단

▲ 골키퍼(4명)=김승규(가시와 레이솔) 구성윤(김천 상무) 조현우(울산 현대) 송범근(전북 현대)

▲ 수비수(10명)=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페네르바체) 박지수 정승현(이상 김천 상무) 권경원(성남FC) 이용 김진수(이상 전북 현대) 강상우(포항 스틸러스) 김태환 홍철(이상 울산 현대)

▲ 미드필더(11명)=정우영(알사드) 백승호 송민규(이상 전북 현대) 황인범(루빈 카잔) 이재성(마인츠) 이동경 이동준(이상 울산 현대) 권창훈(수원 삼성)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프턴) 나상호(FC서울)

▲ 공격수(2명)=황의조(보르도) 조규성(김천 상무)

이준희 기자 givenhappy@hani.co.kr

벗 덕분에 쓴 기사입니다. 후원회원 ‘벗’ 되기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언론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주식 후원’으로 벗이 되어주세요!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