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브루스 보치, SD 감독 컴백? 복귀 의사 열어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월드시리즈 우승 3회 경력에 빛나는 브루스 보치(66), 다시 지휘봉을 잡게될까?

'스포티코'는 22일(한국시간) 기사를 통해 보치가 현역 복귀를 위해 구단들과 대화할 의사가 있다고 전했다.

보치는 지난 2019시즌을 끝으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감독 자리에서 물러났다. 심장 문제를 비롯한 건강이 가장 크게 작용했다. 그러나 이 매체에 따르면, 그는 지금 건강을 되찾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도 완료했다.

보치는 이 매체와 인터뷰에서 "지금 자이언츠 구단과 하는 일을 즐기고 있다. 마이너리그 구단들도 방문하고 스프링캠프도 2주 정도 있었다. 그러나 '네버 세이 네버(Never say never)'라고했다. 그것이 나의 마음가짐"이라며 가능성을 열어뒀다.

매일경제

브루스 보치 전 샌프란시스코 감독은 현역 복귀 가능성을 열어뒀다. 사진= MK스포츠


보치는 샌디에이고 파드레스(1995-2006)와 샌프란시스코(2007-2019)에서 25시즌동안 2003승 2029패의 성적을 기록했다. 1998년 샌디에이고를 월드시리즈로 이끌었고 샌프란시스코에 세 번의 월드시리즈 우승(2010 2012 2014)을 안겨줬다.

최근 샌디에이고 지역 유력 매체 '샌디에이고 유니온-트리뷴'은 파드레스에 경험 있는 지도자가 필요하다며 그의 이름을 언급하기도 했다. 현재 파드레스를 이끌고 있는 제이스 팅글러 감독이 감독으로서 경험이 많지않고, 팀을 제대로 장악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이 매체의 설명이었다.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판 파드레스가 올해 포스트시즌에 진출하지 못할 경우 감독 교체는 현실이 될 가능성이 높다. 보치가 현역 복귀에 관심이 있다면, 파드레스와 좋은 경험이 있는 그가 다시 지휘봉을 잡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스포티코는 2년전 파드레스가 앤디 그린을 경질하고 새로운 감독을 물색할 당시 보치와 접촉했다는 사실도 공개했다. 당시 구단주였던 론 파울러가 직접 보치에게 연락, 팀을 맡아줄 것을 부탁했지만 막 샌프란시스코 감독 자리에서 물러났던 보치는 이를 정중하게 거절했다. 이번에 같은 상황이 벌어진다면 다른 선택을 할 가능성도 있다.

[세인트 피터스버그(미국) =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