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기성용 성폭행' 폭로 변호사 "소송 제기해 달라…법정서 진실 가리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시절 기성용(FC서울)으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이들의 법정 대리인인 박지훈 변호사가 법정에서 진실을 가리자고 제안했다.

박 변호사는 지난 1일 밤 자료를 통해 "소모적인 여론전을 멈추고 하루빨리 법정에서 진실을 가릴 것을 제안한다"며 "현재 당사자들 간의 감정이 격화되어 절제되지 않는 언어가 오고 가고 있으며, 일부 언론들은 이를 자극적으로 보도하며 근거 없는 추측성 기사를 쏟아내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같은 상황은 진실을 밝히는 데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한국축구, 나아가 한국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서도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기성용은 지난달 27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서울과 전북의 하나원큐 K리그1 2021 공식 개막전 뒤에 기자회견을 자처해 성폭력 가해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기성용은 "전혀 무관한 일이다. 향후 자비 없이 법적 대응도 불사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박 변호사는 "상대가 원하는대로, 곧 증거를 제시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나 박지훈 변호사는 다소 입장을 바꿔 "법정서 시비를 가리자"며 "가급적 속히 피해자들을 상대로 민·형사 소송을 제기해 주실 것을 정중히 요청 드린다"고 뜻을 전했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사진=연합뉴스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