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옷 벗기고 집단폭행" 폭로에···박상하 "학폭 가담한 적 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삼성화재 박상하. [사진 한국배구연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학폭 논란'이 휩싸인 프로배구 삼성화재 박상하(35)가 폭행 사실을 부인했다.

삼성화재 구단은 19일 현대캐피탈과 경기를 앞두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학교 폭력 의혹을 받은 박상하에 대한 내용이다. 삼성화재는 "해당 건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명확한 사실규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뒤 "선수와 면담을 했고, 당시 재학했던 학교측에 관련 내용을 질의했다"고 밝혔다.

삼성화재는 "박상하는 해당 학교폭력에 가담한 적이 없다고 진술하였다. 구단은 좀 더 명확한 사실관계 규명을 위하여 구단 차원에서 게시글 작성자와의 대면 면담 및 구체적인 사실 확인을 진행하도록 하겠다. 명확한 사실이 밝혀지기 전까지는 박상하 선수는 경기에 출전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박상하 삼성화재 선수 이야기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는 "1999년 제천중학교에 입학했는데, 입학식 다음날부터 지옥이 시작됐다. 시골에서 왔다는 이유로 박상하 주도하에 왕따, 폭행 등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집에서) 현관문 들어가자마자 교복 벗기고 돌아가면서 집단폭행 당했다. 아직도 트라우마 때문에 괴롭다. 박상하에게 사과받고 싶지 않다. 마음속 응어리를 털어내면 그뿐이라 생각해 쓴다"고 했다.

김효경 기자 kaypubb@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