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NCT, 美 빌보드 차트 역주행…"아직 식지 않은, 글로벌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스패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ispatch=구민지기자] NCT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 역주행을 기록했다.

빌보드는 지난 5일(현지시간) 최신 차트(1월 9일 자) 순위를 공개했다. NCT는 정규 2집 '엔시티 – 더 세컨드 앨범 레조넌스 파트1'으로 '빌보드 200' 36위에 올랐다.

6주째 차트인에 성공했다. '엔시티 – 더 세컨드 앨범 레조넌스 파트1'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앨범이다. 그럼에도, 여전히 미국에서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NCT는 앞서 앨범 발표와 동시에 '빌보드 200' 6위에 진입했다. 이외에도 각종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월드 앨범'과 '인디펜던트 앨범' 1위 등을 동시에 달성했다.

빌보드 8개 차트 톱10을 차지했다. '소셜 50',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테이스트메이커 앨범'에서 모두 2위, '아티스트 100' 3위 등을 기록했다.

더블 밀리언 셀러에도 등극했다. NCT는 정규 2집(파트1&파트2) 음반 판매량만 각각 146만 장, 121만 장을 찍었다. 총 268만 장의 판매고로 화제를 모았다.

막강한 음반 파워였다. 해당 앨범은 한터차트, 가온 리테일 앨범 차트, 예스24 등 각종 음반 차트에서도 12월 월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사진출처=빌보드, SM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