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 안무영상 5억뷰 'K팝 최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안무영상이 유튜브에서 5억뷰를 돌파했다. 뮤직비디오도 달성하기 쉽지 않은 조회수이자 안무영상으로써 단연 독보적 기록이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안무영상은 1월 6일 오전 7시 5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5억회를 넘어섰다. 지난해 7월 6일 공개된 지 약 183일만. K팝 안무영상의 5억뷰 달성은 블랙핑크가 최초다.

사실상 비교 대상이 없다. 안무영상의 억대뷰 기록 행진은 블랙핑크의 독보적 질주가 이어지고 있는 분야다. 실제 3억뷰 고지를 밟은 또 다른 안무영상 역시 블랙핑크의 히트곡 ‘뚜두뚜두 (DDU-DU DDU-DU)’와 ‘Kill This Love’뿐인데, ‘How You Like That’은 이마저 압도적인 속도로 제치며 신기록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은 15일 21시간 만에 1억뷰, 45일 4시간여만에 2억뷰, 76일 20시간 만에 3억뷰, 120일 10시간 만에 4억뷰를 달성했었다. 이번 5억뷰까지 기록 또한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 식지 않는 인기를 실감케했다.

뮤직비디오도 유튜브에서 약 32시간 만에 1억뷰, 7일 만에 2억뷰, 21일 만에 3억뷰, 43일 만에 4억뷰, 73일 만에 5억뷰, 117일 만에 6억뷰, 176일 만에 7억뷰를 돌파하며 K팝 걸그룹 뮤직비디오 최단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How You Like That’은 파워풀한 비트 속에서 어떤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높이 비상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 이 노래는 발매 당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6개 차트 ‘퍼펙트 올킬’,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차트 2위, 미국을 포함한 아이튠즈 64개국 1위에 올랐다. 또한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과 빌보드 핫100 서 각각 20위, 33위에 이름을 올려 세계적인 존재감을 입증했다.

유튜브에서 블랙핑크의 입지 또한 나날이 커지고 있다. 블랙핑크의 억대뷰 영상은 총 25 편에 이른다. 이들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5530만 명 이상으로 전 세계 아티스트 2위 자리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한편 블랙핑크는 1월 31일 개최되는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THE SHOW’(YG PALM STAGE - 2020 BLACKPINK: THE SHOW) 준비에 한창이다.

로제, 리사, 지수의 솔로곡 프로젝트도 진행 중인데다 첫 정규앨범 ‘THE ALBUM’ 발표 이후 처음 열리는 콘서트여서 블랙핑크가 어떠한 환상적 무대를 보여줄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