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광신도시 최초 분양전환형 공공임대
총 1198가구…5년 거주 후 분양전환 가능
일광신도시 이지더원 2차 조감도. |
[이데일리 박민 기자] 라인건설㈜은 부산 일광신도시 최초로 분양전환형 공공임대 아파트 ‘일광신도시 EG the 1(이지더원)’ 2차를 이달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이 단지는 거주 의무기간인 5년 이후 분양 전환이 가능한 공공임대 아파트다. 분양전환 전까지는 취득세와 재산세 등 세금도 부과되지 않는다. 임대 거주 후 분양전환을 통해 주택을 취득한 후 되팔더라도 양도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단지는 일광신도시 B10·B12블록에 들어서며 총 1198가구 규모다. 전 가구가 전용면적 59㎡A·B (2단지), 84㎡A·B (3단지) 등 4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일광신도시에서 지난 2017년 8월 민간 분양한 1차 단지에 이어 2차로 공급하는 물량이다.
이 단지는 유치원을 비롯한 초·중·고교 예정부지가 가까이 있다. 메가마트가 차량으로 4분, 신세계 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차량으로 14분 거리에 있다. 단지 앞에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일광산을 비롯해 셋드산 · 베이사이드GC · 아시아드CC 등이 자리했다. 차량 6분 거리에는 일광해수욕장이 있다.
동해선 일광역이 차량 5분 거리에 있다. 동해고속도로 · 부산외곽순환도로 · 부산-울산고속도로 등 교통망을 통해 부산 도심지역은 물론, 경남권 전역 진출입이 용이하다. 일광지구와 교리 간 진입도로가 11월 말 개통 예정이다. 기장읍 접근성 강화는 물론 금정구 · 동래구 등 부산 원도심권 이동이 편리해진다.
차량 20분 거리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개발이 진행중이다. 국내 최대 규모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이 2021년 개장을 앞두고 있다.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에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과 아쿠아월드 · 이케아 · 친환경리조트 등이 순차적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지더원 2차 모델하우스는 부산 해운대구 중동 일대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2년 7월을 예정하고 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