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복귀' MC몽, 타이틀곡 '인기'에 담긴 의미? "후배들, 겸손 갖길 바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가수 MC몽(본명 신동현). 밀리언마켓 제공


가수 MC몽(본명 신동현)이 24일 정규 8집 더블 타이틀곡 ‘인기’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한 가운데, 곡 ‘인기’에 담긴 의미를 밝혔다.

이날 MC몽 소속사 밀리언마켓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MC몽의 여덟 번째 정규앨범 ‘채널8’(CHANNEL8) 더블 타이틀 곡 중 하나인 ‘인기’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약 20초 분량으로 구성된 티저는 다양한 색감이 어우러진 배경과 함께 MC몽의 다소 익살맞은 모습이 담겨 있다.

세계일보

캐주얼한 의상을 입고 등장한 MC몽은 파격적인 헤어스타일과 스웨그 넘치는 모습을 연출했다. 또한 장면 곳곳에 유머 포인트를 배치, 조선 시대 복장을 하고 등장하는 등 웃음 요소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인기’ 티저 영상에서는 유쾌한 악동 이미지를 진하게 담았으며, 전반적 구성과 멜로디가 또 다른 타이틀곡 ‘샤넬’과는 정반대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MC몽은 더블 타이틀곡 ‘인기’에 대해 “나의 젊은 날의 반성이자 후회를 담은 곡으로 ‘인기란 결국 대중에게 답이 있다’라는 뜻이 담겨 있는 노래”라고 설명했다.

이어 “나보다 나은 후배들에게 더 많은 겸손을 갖길 바라는 마음으로 쓴 노래”라고 덧붙였다.

세계일보

이 같은 MC몽의 발언에 여전히 대중의 시선은 싸늘하다. MC몽은 고의 발치로 병역을 기피했다는 의혹에 ‘무혐의’ 처분을 받았지만, 대중은 그의 반성 없는 태도에 ‘뻔뻔하다’는 반응이다.

한편 MC몽의 여덟 번째 정규앨범 ‘채널8(CHANNEL 8)’은 오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소봄이 온라인 뉴스 기자 sby@segye.com

사진=MC몽 뮤직비디오 ‘인기’ 영상 갈무리, 밀리언마켓 제공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