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이탈리아 '세리에 A'

루카쿠, 세리에A 데뷔전부터 득점포… ‘후회막심’ 맨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로멜루 루카쿠가 27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세리에A 개막전 레체와의 경기에서 후반 자신의 첫 골을 터트린 뒤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밀라노=A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인터밀란으로 이적한 로멜루 루카쿠(26)가 리그 데뷔전에서 득점포를 가동했다.

루카쿠는 27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주세페메아차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 세리에A 1라운드 레체와의 경기에 선발 출전, 후반 15분 팀의 세 번째 골을 넣으며 4-0 승리의 징검다리 역할을 했다. 라우타로 마르티네스와 투톱을 이뤄 최전방 공격수로 나선 루카쿠는 풀타임을 소화하며 이탈리아 무대 데뷔전을 성공적으로 치렀다.

마르셀로 브로조비치와 스테파노 센시의 연속골로 전반을 2-0으로 앞선 채 접어든 후반 15분, 루카쿠의 득점포가 불을 뿜었다. 루카쿠는 골키퍼에 손에 맞고 튕겨 나온 마르티네스의 슈팅을 재차 골문 안으로 차 넣어 이탈리아 무대 첫 골을 기록했다. 인터밀란은 후반 29분 안토니오 칸드레바의 쐐기골까지 더해 대승을 완성했다.

루카쿠의 활약에 맨유는 후회막심이다. 2017~18시즌부터 맨유에 합류한 루카쿠는 2시즌 동안 96경기에 출전해 42골을 넣으며 활약했다. 하지만 지난해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 대행이 맨유의 지휘봉을 잡은 후 입지가 좁아졌고 이번 여름 팀을 떠났다.

맨유는 마커스 래시포드와 앙토니 마샬을 적극적으로 기용한다는 방침 때문에, 루카쿠를 꼭 잡아야 한다는 생각은 없었다. 하지만 3라운드만에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공격진의 파괴력 부재를 실감하며 1-2로 무기력하게 패배, 세리에A에서도 득점포를 가동한 루카쿠를 그리울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승엽 기자 sylee@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