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데뷔' AB6IX "5명과 브랜뉴뮤직, 목숨 걸고 나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그룹 AB6IX가 데뷔 소감을 밝혔다.

2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AB6IX의 데뷔 앨범 'B:COMPLETE(비:컴플릿)' 발매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AB6IX는 브랜뉴뮤직이 선보이는 5인조 보이그룹이다. MXM 임영민과 김동현에 워너원 출신 박우진과 이대휘 그리고 뉴페이스 전웅이 합류했다. 개성 강한 비주얼과 캐릭터로 데뷔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Mnet 데뷔 리얼리티 'BRANDNEWBOYS'를 통해 5인 완전체로 거듭나는 모습과 데뷔를 준비하는 모습 등을 아낌없이 공개했다. 특히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소속사 평가에서 선보이며 화제가 됐던 자작곡 '할리우드'를 5인 완전체 버전으로 재탄생 시키며 호응을 얻었다.

'B:COMPLETE'는 총 7곡으로 가득 채웠다. 타이틀은 'BREATHE'로 억압과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숨쉬고 싶은 마음을 답은 딥하우스곡으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미세먼지에 대한 중의적 메시지까지 담았다. 이대휘와 실력파 프로듀서 NOMAD, 라이머가 함께 작곡, 프로듀싱에 나섰고 임영민, 박우진도 작사에 참여했다. 'ABSOLUTE', '별자리', 'FRIEND ZONE', 'LIGHT ME UP', '둘만의 춤', 'HOLLYWOOD'까지 AB6IX는 모든 곡에 작사, 작곡으로 참여하며 이름을 올렸다.

김동현은 "팬분들도 오래 기다리셨고 오래 기다린 데뷔인만큼 앞으로 멋진 모습, 멋진 무대 많이 보여드릴테니 앞으로 행보 많이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박우진은 "한마음 한뜻으로 이날만을 기다려왔다"며 "기대하신 것 이상으로 보여드릴 자신이 있다. 기대 많이 해달라"고 자신감을 전했다.

이대휘는 "다섯명과 브랜뉴뮤직이 목숨을 걸고 사활을 걸고 나왔다. 그만큼 열심히 준비했다. 오랜만에 서는 무대라 긴장이 된다. 앞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페이스 전웅은 "6년 가량 연습하면서 이런 무대에 설 수 있을까란 생각을 막연하게 했었는데 이런 무대에 설 수 있게 돼서 너무 행복하고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하는 전웅이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리더 임영민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쇼케이스고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다. 우리 완전체를 손꼽아 기다리셨는데 좋은 모습 보여드릴 각오가 되어있다"고 힘줘 말했다.

한편 AB6IX는 22일 오후 6시 데뷔앨범 'B:COMPLETE'를 발표하고 이날 오후 팬쇼케이스를 열고 첫 무대를 선보인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박지영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