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생생정보' 깻잎 치킨 파스타·하얀 낙곱새, 세상 가장 유별난 맛집 [텔리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오효진 기자] '생생정보' 깻잎 치킨 파스타와 하얀 낙곱새가 유별난 맛집으로 선정됐다.

14일 방송된 KBS2 '생생정보'에서는 '유별난 맛집' 코너를 통해 깻잎 치킨 파스타와 하얀 낙곱새가 소개된다.

먼저 깻잎 치킨 파스타 미스타문 낭만치킨은 깻잎 치킨과 로제 파스타가 24000원에 제공된다. 깻잎 치킨은 구운 치킨과 야채가 깻잎에 싸여 다시 한 번 튀겨 다양한 맛을 느끼게 한다.

문성주 사장은 "쌈을 싸 먹을 때 깻잎에 싸먹는 걸 좋아해서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실제로 깻잎을 갈아서 숙성을 한다고. 닭다리 살에 소금, 후추, 맛술, 간 깻잎을 넣어서 하루 동안 숙성을 해준다. 이어 라이스페이퍼 위에 깻잎, 파프리카, 숙성해 구운 닭다리 살을 만 뒤에 깻잎과 매운 고추를 섞어 만든 반죽을 잎어 튀겨낸다.

다음으로 하얀 낙곱새는 허상협퓨전낙곱새는 깨끗하게 손질한 낙지, 새우를 비롯해 크림 소스를 듬뿍 넣어 떡, 치즈, 매운고추를 올려 하얀 빛깔의 낙곱새를 완성 시킨다.

사장은 "곱창 손질 잘하면 비릿한 맛을 없앨 수 있다"면서 곱창 안에까지 깨끗하게 지방을 제거 한다고 털어놨다. 이어 양파, 대파, 마늘, 가시오갈피, 후추, 제철 과일 담금주를 살짝 데친 곱창과 함께 압력 솥에 푹 삶아주면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곱창이 된다.

오효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