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라리가 리뷰] '호날두 3골 1도움' 레알, 소시에다드에 5-2 대승...3위 도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주성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폭발했다. 레알 마드리드가 레알 소시에다드에 대승을 거뒀다.

레알 마드리드는 11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7-18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3라운드에서 레알 소시에다드에 5-2 대승을 거뒀다. 이로써 레알은 승점 42점으로 3위로 올라섰다. 소시에다드는 승점 26점으로 14위에 머물렀다.

[선발명단] 투톱 가동한 레알, 호날두-벤제마 출격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홈팀 레알은 4-4-2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호날두와 벤제마가 전방에 섰고 아센시오, 크로스, 모드리치, 바스케스는 미드필드에 배치됐다. 포백은 마르셀로, 바란, 라모스, 카르바할이 구성했고 골문은 나바스가 지켰다.

원정팀 소시에다드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카날레스, 후안미, 오야르사발이 전방에 섰고 주루투사, 이아라멘디, 프리에토가 중원을 구성했다. 포백은 데 라 벨라, 나바스, 엘루스톤도, 오드리오졸라가 지켰고 골키퍼 장갑은 룰리가 꼈다.

[전반전] 레알의 골잔치, 호날두는 멀티골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시작과 함께 레알의 득점이 나왔다. 왼쪽 측면에서 호날두가 정확한 크로스를 올렸고 바스케스가 머리로 해결했다. 전반 6분에는 마르셀로가 빠른 침투 후 패스를 받은 벤제마의 슈팅은 골대에 막혔다. 경기는 계속해서 레알이 주도했다. 레알은 짧은 패스를 통해 점유율을 끌어올렸다. 소시에다드는 쉽게 나오지 못했다.

전반 14분 호날두는 오른쪽 측면에서 빠른 돌파와 개인기를 통해 슈팅 기회를 엿봤다. 전반 22분 아센시오는 빠른 돌파로 왼쪽 측면을 무너뜨렸고 패스를 받은 호날두가 슈팅을 날렸지만 수비에 막혔다. 이후 측면 크로스를 아센시오가 머리로 재차 슈팅을 날렸지만 골키퍼 품에 안겼다.

마침내 호날두의 득점이 터졌다. 전반 26분 왼쪽에서 올라온 마르셀로의 낮은 크로스를 간결한 슈팅으로 해결했다. 전반 31분 호날두는 골키퍼까지 제친 후 벤제마에게 패스를 내줬으나 슈팅은 수비에 막혔다. 전반 32분 라모스의 헤딩 패스를 호날두의 슈팅은 골대에 막혔다. 전반 33분 크로스는 우아한 슈팅으로 추가골을 뽑았다.

득점은 계속됐다. 전반 36분 호날두는 오른쪽 측면 크로스를 머리로 해결하며 소시에다드의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39분 마르셀로는 왼쪽에서 빠른 돌파 후 정확한 패스를 내줬고 아센시오의 슈팅까지 나왔지만 수비에 막혔다. 전반은 레알의 4-0으로 크게 앞선 채 끝났다.

[후반전] 여유로운 레알, 승리를 확정짓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에도 경기 양상은 비슷했다. 답답한 소시에다드는 후반 14분 교체카드를 사용했다. 주르투사와 카날레스를 빼고 주벨디아와 바우티스타를 투입했다. 레알도 다가오는 챔피언스리그를 대비하며 교체카드를 꺼냈다. 후반 17분 모드리치와 바스케스를 빼고 이스코와 코바시치를 투입했다.

후반 22분 후안미는 좋은 위치에서 파울을 당하며 프리킥을 얻었다. 이를 이아라멘디가 날카로운 슈팅을 연결했으나 윗그물을 때렸다. 승기를 잡은 레알은 후반 26분 바스케스를 빼고 베일을 투입했다. 이로써 레알 공격의 핵심인 BBC 라인이 가동됐다. 이때 소시에다드의 만회골이 터졌다. 후반 28분 바우티스타는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골을 성공시켰다.

경기는 전반과 달리 팽팽한 상황으로 진행됐다. 소시에다드는 만회골을 기록한 후 더욱 공격적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후반 33분 호날두의 크로스는 부정확했다. 후반 35분 베일의 슈팅을 골키퍼가 불안하게 처리했고 이를 호날두가 해결하며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포기하지 않은 소시에다드도 후반 38분 이아라멘디의 추가골이 나왔다.

남은 시간에도 양 팀은 계속해서 치열하게 맞섰다. 후반 40분 베일은 감각적인 왼발 아웃프런트 슈팅을 시도했으나 제대로 맞지 않았다. 후반 41분 소시에다드는 좋은 위치에서 프리킥을 얻었다. 이를 엘루스톤도가 헤딩 슈팅을 연결했지만 크게 벗어났다. 결국 경기는 추가 득점이 나오지 않고 영리하게 시간을 소비한 레알의 승리로 끝났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결과]

레알 마드리드(5)-바스케스(전1), 호날두(전27, 전37, 후35), 크로스(전34)

레알 소시에다드(2)-바우티스타(후29), 이아라멘디(후38)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