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생생정보’ 반전단호박찜-언양불고기-왕망치스테이크 까지 "맛집 다 모였네"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조상은 기자] ‘생생정보’ 다양한 맛집이 소개됐다.

25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유별난 맛집’ 코너에서는 반전단호박 맛집, ‘반저’를 비롯한 왕망치스테이크 맛집, ‘오레노’와 '장사의 신' 코너를 통해 언양불고기 맛집이 소개됐다.

가장 먼저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8가길 56에 위치한 매콤한 해물과 단호박, 치즈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반전단호밖짐으로 유명한 맛집으로 알려진 이곳은 위고둥, 오징어, 꼬마갑오징어, 새우, 백합 등 각종 해물에 각종 채소를 넣어줘 별미를 자랑한다. 또한 청양 고춧가루보다 10배 더 매운 사천 고춧가루와 단호박 등으로 만든 토마토소스를 넣어 볶았으며, 볶아낸 각종 해물을 속을 파낸 단호박 속에 채워주고 피자 치즈를 듬뿍 뿌려준 후 전자레인지에 3분을 돌려주면 반전단호박찜이 완성되는 비결을 자랑하기도 해 눈길을 모았다.

매일경제

사진=KBS2 생생정보 캡처


두번째로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는 커다란 망치가 떠오르는 비주얼의 왕망치스테이크로 유명한 맛집인 이곳은 무려 길이 45cm, 두께 8cm, 무게 1.6kg를 자랑한다. 특히 이곳의 왕망치스테이크는 갈비뼈를 포함한 꽃등심 부이를 사용하는데 소 한 마리 당 딱 7대만 나오는 부위라고 알려져 놀라움을 안겼다. 이에 그릴에 구워 준 후 오븐에 굽고, 다시 한 번 그릴에 구워 일정한 맛을 내주는 것이 비법이라고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73길 12에 위치.

마지막으로 언양불고기 맛집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에 위치한 곳으로 1인 19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특히 연 매출 37억 원에 이르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정도로 저렴한 가격과 함께 입에서 살살 녹는 맛을 자랑한다. 이에 언양 불고기 맛 비결은 보리와 옥수수를 볶아 만든 국물이 들어가 간장의 깊은 맛을 자아내는 양념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모은다.

[mksports@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