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충청대학교,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 9기 수강생 모집

국제뉴스
원문보기

충청대학교,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 9기 수강생 모집

속보
체코 바비스총리 내각 하원 신임투표 통과.. 공식 승인
[이재기 기자]
(제공=충청대학교)

(제공=충청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청대학교 유아숲지도사교육원(원장 조경희)이 오는 2월 3일부터 6월 16일까지 운영되는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 9기 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유아숲지도사는 산림청이 지정한 국가공인 산림교육전문가로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관련 기관은 물론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요즘 아이들에게 숲 체험은 신체 발달과 집중력 향상, 스트레스 완화, 정서 안정 등 전인적 성장과 인성 교육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충청대학교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실무 중심 교육으로 운영된다.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에는 비대면 방식으로 이론 수업을 진행하고 토요일에는 충청대학교 캠퍼스 내 학교숲을 활용해 다양한 식생을 직접 관찰하는 현장 실습과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수강생은 숲교육 강사, 유아숲체험원 교사, 생태·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자로 활동할 수 있으며 산림복지 분야 전문 창업 등 다양한 진로로의 진출 기회도 기대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40명이며 연령·전공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교육과정과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청대학교 홈페이지 충청마당 내 일반공지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경희 원장은 "유아숲지도사는 아이들의 성장과 환경교육을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전문 직무"라며 "숲 교육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