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노동부, 경계선 지능 청년 취업지원 사업 지자체 모집

뉴스핌
원문보기

노동부, 경계선 지능 청년 취업지원 사업 지자체 모집

속보
체코 바비스총리 내각 하원 신임투표 통과.. 공식 승인
[세종=뉴스핌] 양가희 기자 = 고용노동부는 경계선 지능 청년 취업지원 사업에 참여할 광역자치단체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다. 노동부는 지원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3곳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지자체는 지역 내 운영기관과 협력해 경계선 지능 청년 200명을 대상으로 4주 이상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 된다.

경계선 지능인(IQ 71~84)은 인지·학습·사회적 적응 등에 어려움을 겪는다. 다만 이들은 지적 장애(IQ 70 이하)로 분류되지 않아 지원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정부세종청사 고용노동부 전경

정부세종청사 고용노동부 전경


노동부는 경계선 지능 청년 대상 직무 기초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후 기존 고용서비스로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취업지원 사업을 신설했다.

직무기초 프로그램은 ▲기초 직무역량 강화 ▲의사소통 및 대인관계 능력 향상 ▲직업 적응력 제고 ▲타 서비스 전환 준비 등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 종료 후 참여자를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 고용서비스 등 기존 정책으로 연계해 지속적인 취업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설계한다.

노동부는 올해 사업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정책 확대 여부도 검토할 예정이다.

sheep@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