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제천시민축구단, 시민 손으로 구단 상징 결정

국제뉴스
원문보기

제천시민축구단, 시민 손으로 구단 상징 결정

속보
체코 바비스총리 내각 하원 신임투표 통과.. 공식 승인
[김상민 기자]
엠블럼 후보 두개 중 시민투표로 최종 선정(사진=제천시)

엠블럼 후보 두개 중 시민투표로 최종 선정(사진=제천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민축구단이 구단의 정체성과 가치를 담아낼 공식 엠블럼 선정을 앞두고 시민 참여 공개투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민 공개투표는 오는 16~2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제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천시청 현관 로비와 제천역 로비에서 진행되는 현장 투표와 네이버 폼을 활용한 온라인 투표가 함께 진행된다.

네이버 폼을 활용한 투표는 제천시청 및 제천시체육회 홈페이지와 각종 SNS에 업로드된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제천시민축구단은 '시민이 주인인 구단'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2단계 절차를 거쳐 공식 엠블럼을 선정한다.

먼저 1차 심사에서 구단 관계자와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후보작을 선정하고, 이어지는 2차 단계에서 시민 공개 투표를 통해 최종 엠블럼을 확정할 계획이다.


이를통해 운영 철학을 실천하고 시민과 함께 출범하는 시민구단의 정체성을 분명히 한다는 방침이다.

제천시민축구단 안성국 대표이사는 "엠블럼은 구단의 얼굴이자 정체성을 상징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시민 한 분 한 분의 선택이 제천시민축구단의 상징을 완성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천시민축구단 구단주인 김창규 제천시장은 "구단의 얼굴인 엠블럼을 시민들과 함께 선정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이제 출범하는 제천시민축구단이 우리 시민들의 무한한 역량과 가능성을 담아 힘차게 나아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민축구단은 2026 시즌 K4리그부터 참가 예정이며, 시민과 함께하는 구단, 지역과 상생하는 시민구단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