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세일즈포스, 슬랙봇 업그레이드 공식 출시...업무 자동화 역량 강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세일즈포스, 슬랙봇 업그레이드 공식 출시...업무 자동화 역량 강화

속보
국제유가, 트럼프 "이란서 살해중단" 언급에 급락전환…WTI 2%↓
[황치규 기자]
세일즈포스

세일즈포스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가 AI 기반 슬랙봇 업그레이드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실리콘앵글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슬랙봇 업데이트는 단순 알림 기능을 넘어 업무 자동화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파일 검색을 넘어 기업 데이터 분석, 요약, 외부 애플리케이션 연동까지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마케팅 전략 문서나 고객 피드백 스프레드시트를 업로드하고, 특정 데이터를 추출하거나 요약본을 생성할 수 있다. CRM, 구글 드라이브, 박스(Box) 등과 연동해 외부 데이터를 자동으로 가져올 수 있으며, 회의록 작성과 일정 관리까지 지원한다.

슬랙 최고기술책임자(CTO) 파커 해리스는 CNBC와 인터뷰에서 슬랙봇이 앤트로픽(Anthropic) 거대언어모델(LLM) '클로드(Claude)' 시리즈로 구동된다고 전했다.

는 향후 슬랙봇을 에이전트포스(Agentforce)와 통합해 맞춤형 AI 에이전트를 자동 추천하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보안 측면에서도 슬랙 AI 가드레일(Slack AI Guardrails)을 적용해 환각(hallucination) 현상을 줄이고, 프롬프트 주입 공격(prompt injection), 피싱 링크 등 사이버 보안을 강화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비즈니스기술 부문 수석 부사장 앤디 화이트는 "슬랙봇을 통해 정보 검색과 문맥 파악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줄였다"며 "업무 방식이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슬랙봇은 비즈니스+ 및 엔터프라이즈+ 요금제에서 제공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