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한줄읽기] ‘부의 씨앗, 부의 싹’ 외

조선일보 조선일보
원문보기

[한줄읽기] ‘부의 씨앗, 부의 싹’ 외

속보
서울 시내버스 노사 협상 결렬...첫차부터 파업 돌입

●부의 씨앗, 부의 싹(이기원 지음)=부동산에 관심 있지만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종잣돈 모으기부터 세금·법률 지식, 자산을 바라보는 통찰력까지 한 권에 담아냈다. 부동산 실거래 사례와 예술인들의 집 이야기가 읽는 재미를 더한다. 문예바다, 1만8000원.

●내가 죽는 날(애니타 해닉 지음)=미국 문화인류학자가 수년간 동행한 조력 사망 현장을 담은 논픽션. 죽음을 선택한 말기 환자들의 사례들을 구체적으로 묘사했다. 환자와 가족이 겪는 고통과 고뇌는 존엄한 죽음이란 무엇인지 고민하게 만든다. 수오서재, 2만원.

●여성과 전쟁(빅토리아 아멜리나 지음)=우크라이나 소설가인 저자는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으로 2023년 7월 목숨을 잃었다. 그는 이 책의 에필로그를 미처 쓰지 못했다. 소설가의 눈으로 전쟁 현장을 기록한 에세이. 파초, 2만원.

●데카르트의 아기(폴 블룸 지음)=예일대 심리학과 교수인 저자는 생후 몇 개월밖에 안 된 아기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실험했다.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철학적 직관’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선과 악, 혐오와 유머 등 인간 본성을 분석한다. 21세기북스, 2만2000원.

●AI 혁명, 슈퍼 에이전시(리드 호프먼 외 지음)=AI는 과거에 상상할 수 없던 ‘초행위력’(슈퍼 에이전시)을 발휘할 수 있게 한다. 보유한 정보가 적은 사람일수록 혜택이 많아 민주적이기도 하다. 저자는 오픈AI 창립 멤버다. RHK, 2만3000원.

●붉은 녹색 혁명(시그리드 슈말저 지음)=마오쩌둥 시기 중국의 농업과학 역사를 다룬다. 서양의 과학기술이 사회주의 질서와 결합하는 과정을 세밀하게 분석한다. 미국 매사추세츠대 사학과 교수가 썼다. 푸른역사, 3만8000원.

[조선일보]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