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PSG 방출 3인방' 이강인, 갈 곳이 없다...페네르바체 슈크리니아르 영입 최종 단계→아센시오도 합의 중

포포투 김아인 기자
원문보기

'PSG 방출 3인방' 이강인, 갈 곳이 없다...페네르바체 슈크리니아르 영입 최종 단계→아센시오도 합의 중

서울맑음 / -3.9 °
사진=PSG

사진=PSG


사진=PSG 리포트

사진=PSG 리포트


[포포투=김아인]

밀란 슈크리니아르가 페네르바체행을 선택할 것으로 보인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28일(이하 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페네르바체가 슈크리니아르 영입 마무리 단계에 들어갔다. 지난주 새로운 제안을 제출한 뒤 페네르바체는 슈크리니아르 영입 최종 단계에 접어들었다. 양 구단 사이 세부 사항만 마무리되면, PSG는 슈크리니아르의 튀르키예행을 이번 주 내로 승인할 것이다"고 소식을 전했다.

슈크리니아르는 PSG에서 뛴 센터백이다. 슬로바키아 출신의 그는 자국 리그를 거쳐 세리에A에서 꽃을 피웠다. 인터밀란에서 전성기를 구가하다가 2023-24시즌 PSG에 자유 계약(FA) 신분으로 합류했다. 하지만 많은 활약상을 남기진 못했고, 지난 시즌에도 윌리안 파초에 밀려 두 시즌 만에 방출 대상에 올랐다. 결국 지난 겨울 페네르바체에서 임대 생활을 보냈고, 23경기에 출전해 조세 무리뉴 감독 체제에서 주전으로 중용받았다.

페네르바체가 완전 영입을 원하면서 최근 이강인과 함께 페네르바체 이적설이 불거졌다. 튀르키예 '흐리예트'는 지난 18일 페네르바체가 최근 PSG의 세 선수의 영입을 시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매체가 언급한 세 선수는 슈크리니아르, 마르코 아센시오, 그리고 이강인이었다. 모두 PSG에서 최근 미래가 흔들리고 있는 공통점이 있었다.

페네르바체는 PSG에서 세 선수들을 데려오면서 각각 공격진, 중원, 수비진을 강화하고 싶어한다고 전해졌다. 매체는 이강인에 대해 "그는 기술적 역량뿐 아니라 마케팅 측면에서도 상당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PSG와 긍정적인 협상을 진행하면서 페네르바체는 세 명의 선수 모두를 한꺼번에 이스탄불로 데려와 팬들에게 큰 깜짝 선물을 안기고 싶어한다"고 설명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이강인도 최근 PSG와의 동행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지난 2023-24시즌 스페인 무대를 떠나 PSG에 입성한 이강인은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신임을 꾸준히 받았다. 교체와 선발을 오가며 첫 시즌 컵 대회 포함 36경기 5골 5도움을 기록했고 3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하지만 두 번째 시즌 만에 입지가 크게 줄었다. 전반기만 해도 가짜 9번 역할 등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했지만, 후반 들어 경쟁자들이 맹활약하면서 벤치로 밀려났고, 아예 결장하는 경기도 늘어났다.

프랑스 현지 매체들을 통해 PSG가 이강인의 매각을 준비하기 시작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최근 이강인은 자신의 SNS 프로필에서 PSG 이름을 삭제하면서 이적을 암시했다. 여기에 이적 시장 최고의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와 모레토 기자, 이강인의 에이전트 하비에르 가리도와 함께 만난 사진이 공개되기도 하면서 더욱 많은 추측을 불러일으켰다.

이강인은 특히 나폴리와 가장 강하게 연결됐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을 비롯해 아우렐리오 데 라우렌티스 회장, 지오반니 만나 회장이 이강인을 강하게 원하고 있다는 보도가 현지에서 이어졌다. 하지만 나폴리가 이강인과 포지션이 겹치는 노아 랑을 데려왔고, 잠보 앙귀사도 잔류로 가닥이 잡히고 있어 최근에는 이적설도 잠잠해졌다.


사진=PSG

사진=PSG


이 외에도 여러 클럽 이름이 나왔지만, 현재로선 이강인을 구체적으로 원하는 팀이 없다. 이강인의 차기 행선지로 크리스탈 팰리스, 아스널, AS 로마, 사우디아라비아 등의 클럽들이 거론됐지만, 실제 관심이 제안으로 이어진 팀은 거의 없다. 최근엔 페네르바체행도 떠올랐지만 일단 슈크리니아르만 튀르키예로 떠나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센시오 역시 페네르바체 영입이 임박했다는 소식이 있다. 튀르키예 축구 소식에 정통한 야 사분주오글루 기자는 "아센시오 이적은 확정이 아니다. 페네르바체가 원하지 않는다면 취소될 수 있다. PSG가 슈크리니아르와 아센시오 영입에 합의했지만 계약금 문제로 인해 지연됐다"고 전달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