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업비트 데이터랩, 솔라나·수이 생태계 지수 추가

뉴스1 최재헌 기자
원문보기

업비트 데이터랩, 솔라나·수이 생태계 지수 추가

속보
체코 바비스총리 내각 하원 신임투표 통과.. 공식 승인

주요 블록체인 생태계 가상자산 시세 한눈에 파악



(두나무 제공.)

(두나무 제공.)


(서울=뉴스1) 최재헌 기자 =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자사 서비스 '업비트 데이터랩'에 솔라나(SOL)와 수이(SUI) 생태계 지수를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업비트 데이터랩은 특정 가상자산의 성과를 살필 수 있는 테마 지수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관련 지수만 제공했으나, 이번에 솔라나와 수이 생태계 지수를 새롭게 추가했다.

솔라나 생태계 지수는 솔라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발됐거나 생태계에서 핵심 기능을 수행하는 가상자산으로 구성했다. △솔라나 △오피셜트럼프(TRUMP) △피스네트워크(PYTH) 등이다.

수이 생태계 지수는 수이를 포함해 딥북(DEEP), 월러스(WAL) 등 생태계 내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종목의 가격 흐름을 한눈에 제공한다.

솔라나와 수이 생태계 지수는 최근 한 달 동안 각각 55%, 57%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김대현 두나무 최고 데이터 책임자(CDO)는 "비트코인, 이더리움뿐만 아니라 솔라나와 수이도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다"며 "테마 지수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주목받는 종목을 확인하고 시장 흐름과 리스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주요 블록체인 테마 지수를 확대해 투자자가 시장을 쉽게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chsn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