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주 관광 명소 한눈에 송대말등대부터 동물원까지 알찬 코스 정리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경주 관광 명소 한눈에 송대말등대부터 동물원까지 알찬 코스 정리

서울맑음 / 1.0 °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역사와 자연, 체험이 어우러진 관광도시 경주가 여름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가족 단위 방문객과 관광객들을 위한 경주의 대표 명소 5곳을 소개한다.

출처=동궁과 월지

출처=동궁과 월지


먼저, 경주 인왕동에 위치한 동궁과 월지는 통일신라 시대의 별궁 터로, 고즈넉한 연못과 고풍스러운 풍경이 어우러진 야경 명소다. 네이버페이 예약을 통해 편리하게 입장할 수 있으며, 인근의 첨성대와 함께 역사 탐방 코스로도 인기가 높다.

송대말등대는 감포읍 해안가에 위치한 포토 명소로, 탁 트인 동해와 어우러진 등대 풍경이 아름답다. 드라이브 코스 또는 해변 산책로를 따라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천군동에 위치한 주렁주렁 동물원 경주점은 실내형 동물 체험 공간으로, 다양한 동물과 직접 교감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어린 자녀를 둔 가족들에게 인기가 높고, 날씨에 구애받지 않아 사계절 관광지로 손꼽힌다.

정글미디어파크는 신평동에 자리한 테마파크형 전시 체험 공간으로, 미디어 아트와 실감 콘텐츠를 결합해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실내 공간 위주의 구성으로 날씨와 관계없이 방문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북군동에 위치한 경주 버드파크는 이색 조류 전시와 생태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동물원이다. 관람객이 직접 새들과 소통하며 자연을 배우는 학습형 콘텐츠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주는 이외에도 대릉원, 석굴암, 국립경주박물관 등 세계문화유산과 함께, 다양한 박물관·테마파크가 조화를 이루며 다채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도시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