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KDB생명, '(무)KDB라이프핏건강보험' 출시

이데일리 송주오
원문보기

KDB생명, '(무)KDB라이프핏건강보험' 출시

서울맑음 / -3.9 °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KDB생명은 고객 생애 전반의 건강 리스크를 한 번에 보장(해당 특약 가입 시)이 가능한 ‘(무)KDB라이프핏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KDB생명)

(사진=KDB생명)


이 상품은 급증하는 중대질병 발병률과 고령화에 따른 만성질환 증가 트렌드를 반영해 암, 치매, 장기간병 등 특정보장만 가능했던 기존 보험상품 대비 보장범위를 대폭 확대하여, 유연한 가입설계가 가능하다.

특히 △암 △뇌 질환 △심장 질환 등 3대 주요 질병부터 특정질병 발병 이후 생활비, 간병지원까지 필요한 보장을 골고루 탑재하여 개인별 맞춤형 통합 보장 설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주계약은 비갱신형 기준으로 일반형과 간편심사형으로, 각각 △표준형과 △해약환급금 미지급형Ⅲ으로 나뉜다.

해약환급금 미지급형Ⅲ는 보험료 납입 기간 중 계약이 해지될 경우, 해약환급금이 없으며, 보험료 납입 기간 경과 후 해지될 경우, 표준형 해약환급금보다 적게 지급받는 대신 표준형보다 더 낮은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 나이는 남?녀 만 15세에서 최대 80세까지이며, 고객의 니즈에 따라 납입 기간은 5~30년, 보험 기간은 80~100세 만기 중 선택할 수 있다.

간편심사형은 만성 질환이나 과거 병력이 있어도 △3개월 이내 질병확정진단, 질병의심소견, 입원, 수술, 추가 검사의 필요 소견 여부 △2·5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입원, 수술 여부 △5년 이내 암,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증, 간경화증, 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 루게릭병, 파킨스병으로 진단, 입원, 수술 여부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이번 신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또한, KDB케어서비스와의 연계가 가능하여 고객의 건강 자산을 입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가입고객은 건강관리 목적의 ‘기본서비스’와 건강회복이 중점인 ‘특화서비스’로 구성된 ‘KDB케어서비스’를 통해 병원예약 및 건강검진 예약, 간병인 지원, 간호사 동행, 가사 도우미 등 총 7가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KDB생명 관계자는 “이번 ‘(무)KDB라이프핏건강보험’은 기존의 보장 방식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고객의 건강 여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한다는 철학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과 건강 이슈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혁신적인 보장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