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CWC 리뷰] 맨시티, 유벤투스까지 5-2 대파...3전 전승+13득점 폭발! 조 1위로 16강행

인터풋볼
원문보기

[CWC 리뷰] 맨시티, 유벤투스까지 5-2 대파...3전 전승+13득점 폭발! 조 1위로 16강행

속보
경찰, 이춘석 익산 자택·지역 사무실도 압수수색 완료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펩시티' 부활이 본격적으로 알렸다.

맨체스터 시티는 27일 오전 4시(한국시간) 미국 올랜도에 위치한 캠핑 월드에서 열린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G조 3차전에서 유벤투스에 5-2 승리를 거뒀다. 맨시티는 3경기에서 전승을 기록하면서 13득점을 터트렸다. 확실한 부활을 알리며 조 1위로 16강에 간다.

[선발 라인업]

유벤투스는 미켈레 디 그레고리오, 로이드 켈리, 니콜로 사보나, 피에르 칼룰루, 알베르토 코스타, 필립 코스티치, 마누엘 로카텔리, 웨스턴 맥케니, 니콜라스 곤잘레스, 툰 코프메이너르스, 두산 블라호비치가 선발 출전했다.

맨시티는 에데르송, 라얀 아이트-누리, 마누엘 아칸지, 후벵 디아스, 마테우스 누네스, 로드리, 사비뉴, 티자니 레인더르스, 베르나르두 실바, 제레미 도쿠, 오마르 마르무시가 선발로 나섰다.

[전반전] 선제 실점에도 맨시티 계속 폭격...2-1 역전 성공



시작부터 맨시티 공격이 이어졌다. 전반 4분 실바 헤더는 디 그레고리오가 막아냈다. 전반 9분 아이트-누리가 내준 패스를 도쿠가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골망을 흔들었다. 유벤투스 반격이 이어졌다. 전반 10분 블라호비치 슈팅은 빗나갔다.

코프메이너르스가 동점골을 기록하면서 1-1이 됐다. 유벤투스 동점골 이후 맨시티 공세가 펼쳐졌다. 전반 14분 레인더르스 슈팅은 골문을 외면했다. 전반 23분 마르무시 슈팅은 막혔다. 전반 25분 레인더르스 슈팅은 득점에 실패했다.

칼룰루 자책골을 유도한 맨시티가 다시 앞서갔다. 전반 31분 마르무시 결정적 슈팅은 디 그레고리오가 선방했다. 전반 39분 사비뉴 슈팅은 디 그레고리오가 다시 막아냈고 전반 41분 아이트-누리 슈팅마저 디 그레고리오가 선방했다. 전반 45분 사비뉴 슈팅은 막혔다. 전반 추가시간 4분 마르무시 슈팅을 또 디 그레고리오가 선방해 맨시티는 아쉬움을 삼켰다. 맨시티는 2-1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후반전] 골골골...맨시티, 유벤투스 대파



후반 시작과 함께 맨시티는 마르무시를 빼고 엘링 홀란을 넣었다. 후반 7분 누네스 패스를 홀란이 골로 연결했다. 유벤투스는 후반 12분 안드레아 캄비아소, 케프렌 튀랑, 케난 일디즈를 투입하면서 변화를 꾀했다. 추격을 위해 유벤투스는 밀어붙였다. 후반 13분 일디즈 슈팅은 빗나갔다.

유벤투스는 후반 15분 부상을 당한 사보나 대신 페데리코 가티를 추가했다. 맨시티는 후반 21분 일카이 귄도안, 필 포든을 넣어 기동력을 확보했다. 후반 24분 사비뉴가 올린 크로스를 포든이 골로 터트리면서 4-1이 됐다. 맨시티는 후반 30분 라얀 셰르키, 니코 오라일리를 투입하고 실바, 아이트-누리를 뺐다.



사비뉴가 또 골을 기록하면서 차이가 더 벌어졌다. 유벤투스는 후반 38분 바사리예 아지치를 투입했다. 후반 39분 일디즈 패스를 받은 블라호비치는 수비 견제에도 골을 기록하면서 차이를 좁혔다.

맨시티는 마지막까지 공격을 펼쳤다. 후반 추가시간은 3분이었다. 후반 추가시간 1분 셰르키 슈팅은 디 그레고리오가 막았다. 경기는 맨시티의 5-2 승리로 마무리됐다.

[경기결과]

유벤투스(2) : 툰 코프메이너르스(전반 11분), 두산 블라호비치(후반 39분)

맨체스터 시티(5) : 제레미 도쿠(전반 9분), 피에르 칼룰루(전반 26분, 자책골), 엘링 홀란(후반 7분), 필 포든(후반 24분), 사비뉴(후반 30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