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복지부,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제 참여기관 모집

전자신문
원문보기

복지부,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제 참여기관 모집

서울맑음 / -3.9 °
보건복지부와 중앙사회서비스원은 7월 11일까지 '2025년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제 사업'의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제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발달재활서비스 △가사·간병 방문 지원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 중 우수한 사회서비스 품질을 가진 기관을 선발하는 제도다. 2022년부터 2024년까지 60개 기관에게 인증을 수여했다.

2025년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제 사업 일정

2025년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제 사업 일정


5개 영역, 28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통해 선발된 기관은 △품질인증서 및 품질인증 현판 수여 △기관 홍보물, 매체 등에 '사회서비스 품질인증' 마크 활용 가능 △사후 컨설팅 등을 통한 지속적 품질관리 및 교육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인증은 교부시점부터 3년간 효력을 가진다.

올해는 가사·간병방문 지원 사업이 대상 사업에 신규로 추가됐다.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항목을 간소화하고 각 서비스의 특수성을 보다 반영하는 방향으로 품질인증 평가 지표도 개선했다.

2025년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제 사업은 총 20여 개 참여기관을 선발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중앙사회서비스원에서 운영하는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중앙사회서비스원은 2025년 변화되는 인증 지표 등을 알리기 위해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7일까지 주요 도시별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신청·접수를 마감한 이후에는 응모 기관을 대상으로 사전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