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9 (목)

'강력한 MVP 후보인데' 허수봉은 생각부터 다르다 "개인상? 팀 우승이 무조건 먼저" [일문일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 상에 대한 욕심은 없다"

현대캐피탈은 7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OK저축은행과 도드람 2024-2025 V-리그 4라운드 맞대결에서 세트 스코어 3-0(25-20, 25-20, 25-18) 완승을 거뒀다.

9시즌 만에 10연승을 질주한 현대캐피탈은 시즌 전적 17승 2패 승점 49점으로 독주를 이어갔다.

허수봉은 이날 20득점 공격 성공률 70.83%를 올리며 만점 활약을 펼쳤다. 여기에 서브에이스 2개, 블로킹 1개까지 추가하며 좋은 공격력을 보였다.

허수봉은 올 시즌 같은 팀인 레오와 함께 강력한 MVP 후보로 꼽힌다. 그는 올 시즌 319득점 공격성공률 55.11%, 서브 0.45로 훌륭한 공격 지표를 보이고 있다. 특히 여기서 서브는 리그 전체 1위, 공격성공률 2위, 득점은 4위에 올라있다.

특히 개막전부터 매 경기 두자릿 수 득점을 꾸준히 올리면서 현대캐피탈 독주에 가장 큰 역할을 해내고 있다. 또한 KB손해보험(45득점)을 제외하고 모든 팀을 상대로 50득점 이상 생산해내며 말 그대로 적수가 없는 올 시즌 허수봉의 모습이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하 경기 후 허수봉과 진행한 일문일답.

-경기 소감은 어떤가?
2025시즌 첫 경기에서 승리해서 좋다. 브레이크 기간 동안 변화와 휴식이 많았고, 컨디션이 좋은 상태로 경기에 임했다. 훈련할 때는 강한 강도로 포지션 변화와 전술 변화에 주력했다. 다른 선수들도 컨디션이 좋아 보인다.

-포지션이 옮겨졌는데, 올해는 고정인가?
예전에는 아포짓 공격이 더 익숙했지만, 지금은 아웃사이드 히터 공격이 더 편하다고 느낀다. 각도도 잘 나오고, 신펑이 아포짓에서 좋은 역할을 해주고 있어 현재 포메이션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10연승의 비결은 무엇이라 생각하나?
공격적인 부분에서 모든 선수들이 높은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 상대 블로킹 입장에서 쉽지 않은 경기를 하고 있을 것이다. 서브에서도 강력한 모습을 보이며 쉽게 승점을 가져온 것이 큰 이유다. 태준이나 민호가 서브 범실을 줄여주면서 서브 컨디션이 좋게 유지되고 있다. 책임감을 가지고 강하게 서브를 때리고 있다.

-개인 상에 대한 욕심은 없는가?
개인 상에 대한 욕심은 없다. 팀이 높은 순위에 오르는 것, 우승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먼저다. 수치상으로는 3라운드가 앞선 라운드보다 좋지 않았다. 우리 팀에서 누군가 MVP를 받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트당 서브 득점이 좋은데 특별히 준비한 것이 있나?
지난 시즌 이후 여름 동안 대표팀에서 강하게 서브를 때리는 방법을 훈련했다. 서브 타이밍에 변화를 주면서 더 강하게 들어가는 것 같다. 과거에는 공이 떨어질 때 때렸지만, 지금은 공이 뜰 때 타격하면서 묵직하고 강력한 서브를 구사하고 있다. 훈련을 통해 많은 것을 깨달았다.

-블랑 감독이 특별히 주문한 것이 있나?
디펜스 부분에서 많은 지도를 받았다. 브레이크 기간 동안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하면서 감을 빨리 잡을 수 있었다. 긴 휴식기에는 마음이 느슨해지기 쉬운데, 우승 각오가 커서 다들 의지를 가지고 이겨내고 있다.

-타 팀에서 감독, 오인 선수 교체 등 변화가 많은데?
어떤 변화가 있든 우리가 우리 플레이를 하면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잘 준비하겠다.

-헤어스타일이 바뀌었는데 이유는 무엇인가?
팬들이 머리가 지저분하다고 해서 자르게 됐다. 뒷머리를 싫어해서 그런 것이 아니라 그냥 머리가 거지 같아서 시원하게 잘랐다(웃음).

-경기 전 징크스가 있나?
경기 전에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폼롤러로 몸을 푸는 정도다. 몇몇 선수들은 깨끗한 양말을 따로 남겨두고 신거나 신발끈을 특정 방식으로 묶는 징크스를 가지고 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MHN스포츠 천안, 박연준, 박태성 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 MH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