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공연 강행' 임영웅, "참사 희생자 추모"..묵념으로 전한 진심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지형준 기자] 22일 오후 서울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언론시사회 및 무대인사가 열렸다.‘임영웅│아임히어로더스타디움’은지난5월약10만명의영웅시대와서울월드컵경기장을하늘빛으로가득채운임영웅의첫스타디움입성기를다룬영화로,공연실황과함께비하인드가그려진다.임영웅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4.08.22 / jpnews@osen.co.kr


[OSEN=장우영 기자] 가수 임영웅의 단독 콘서트가 마무리됐다. 국가애도기간에 진행된 만큼 이전과는 다른 분위기에서 마무리된 것으로 알려졌다.

4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임영웅의 단독 콘서트 ‘임영웅 리사이틀’이 열렸다. 지난달 27일부터 시작된 공연의 마지막 날이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 29일 오전 9시 3분께 무안국제공항에서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여객기 7C2216편이 착륙을 시도하던 중 활주로 외벽에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탑승자 181명 중 179명이 사망했고, 정부는 오는 1월 4일 24시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다.

이에 따라 지상파 연말 시상식이나 예능 등이 결방됐고, 공연이 취소되기도 했다. 가수 김장훈, 테이, 조용필 등이 국가애도기간 진행할 예정이었던 공연을 취소했다.

임영웅은 변동 없이 공연을 진행했다. 임영웅 측은 “최근 안타까운 사고로 희생되신 분들과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한다, 아울러 슬픔 속에 계신 모든 분과 함께 아픔을 진심으로 통감한다”며 “예정된 임영웅 콘서트는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팬분들, 그리고 공연 준비에 참여한 모든 스태프와 관계자분들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고심 끝에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며 "애도의 마음을 깊이 새기며, 이번 공연이 진정성 있는 위로와 희망의 순간이 될 수 있도록 보다 무거운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임영웅 측은 “애도의 마음을 표하며 본 공연의 관람을 원치 않으시는 분은 공연 전일까지 인터파크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취소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고 당부했다.

국가애도기간 진행된 임영웅의 공연은 참사 희생자들을 위한 묵념이 진행됐고, 평소와는 다른 분위기에서 펼쳐졌다. 임영웅은 묵념 후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을 위로한다고 말했고, 공연은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해 최대한 차분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한편, 국토교통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는 현재 미국 관계자들과 함께 무안국제공항 사고 현장에 진입해 확인 작업을 거치고 있다. 합동조사단은 사고지점에서 기체를 일부 확인하고 피해 규모를 키운 원인으로 지목된 로컬라이저를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관제탑 교신 내용, 버드 스트라이크, 기체 결함 등 참사와 관련된 모든 연관성을 조사하고 있다. /elnino8919@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