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6 (월)

이슈 EPL 프리미어리그

[오피셜] 손흥민 연장 옵션 발동…언제? 맨유는 일했다 “매과이어 1년 계약 연장 확정" 공식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토트넘은 1년 연장 옵션에 묵묵부답이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달랐다. 해리 매과이어(31)에게 있었던 1년 연장 옵션을 발표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3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매과이어 연장 옵션을 발표했다. 공식 페이지에 따르면 루벤 아모림 감독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해리 매과이어의 계약에 대한 1년 연장 옵션을 발동을 먼저 말했다.

아모림 감독은 리버풀과의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앞둔 기자회견에서 "디알로는 우리와 계약에 거의 근접했다. 매과이어의 경우,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할 예정이다. 매과이어와 대화를 나눴고, 경기력을 더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매과이어가 필요하다“라며 매과이어의 계약 연장 소식을 알렸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과이어는 2019년 레스터 시티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했다. 공식적인 계약은 이번 여름 만료될 예정이었지만, 이번 연장으로 계약 기간이 2026년 6월까지 늘어났다. 매과이어는 지금까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으로 222경기에 출전해 12골을 기록했으며, 카라바오 컵과 FA컵까지 두 개의 주요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아모림 감독 체제에서 현재까지 7경기에 출전했다. 잉글랜드 국가대표팀에서도 자주 활용했던 스리백 포메이션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여줬다. 최근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전(2-1 승리)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고,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빠졌을 때 주장 완장을 차기도 했다.

아모림 감독은 ”매과이어가 이곳에서 겪었던 상황을 알고 있다. 지금 이 순간 우리는 매과이어가 정말 필요합니다. 그래서 옵션을 발동할 예정이며 상당히 만족스럽다. 우리 팀을 보면, 경기장에서 리더가 부족하다. 매과이어는 리더다. 물론 리더십이 더 좋아야하며 경기력도 개선해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매과이어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미소지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과이어는 계약 만료 6개월을 앞둔 시점에 1년 연장 옵션을 발표했지만, 프리미어리그의 다른 팀 토트넘은 아직이다. 손흥민이 매과이어보다 더 비중이 큰 상황에도 연장 옵션 발동에 묵묵부답이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치오 로마노가 “토트넘이 손흥민의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힌데 이어 글로벌 스포츠매체 ESPN과 영국 공영방송 BBC 등 다수의 유력 매체도 같은 전망을 내놨지만 공식적인 발표가 없다.

토트넘이 손흥민 미래를 확실하게 정하지 않으면서 각종 루머들이 판을 치고 있다. 스페인 매체 엘나시오날은 “바르셀로나의 데쿠 단장이 다니 올모의 이적 가능성에 대비해 6명의 대체자 리스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그 중 손흥민의 이름이 포함됐다”고 전망했고, 레알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등과 연결돼 ‘세계일주’를 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국 매체 ‘스포츠몰’에 따르면, 현재 손흥민은 가까운 미래에 토트넘을 떠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지 않았다. 재계약 혹은 연장 계약에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특정 팀과 구체적인 이적설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손흥민은 2025년 여름에 계약이 끝난다. 1월부터 보스만 룰에 따라 프리미어리그 팀을 제외한 해외 구단과 자유롭게 협상할 수 있는 상태다. 계약 연장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시즌 종료 후 자유계약대상자(FA)로 팀을 떠나게 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