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5 (일)

“원치않는 관객은 전액 환불”..임영웅, 오늘(2일) 새해 첫 콘서트 취소 없다 [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지형준 기자] 22일 오후 서울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언론시사회 및 무대인사가 열렸다.‘임영웅│아임히어로더스타디움’은지난5월약10만명의영웅시대와서울월드컵경기장을하늘빛으로가득채운임영웅의첫스타디움입성기를다룬영화로,공연실황과함께비하인드가그려진다.임영웅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4.08.22 / jpnews@osen.co.kr


[OSEN=김채연 기자] 가수 임영웅이 제주항공 참사에 애도의 뜻을 전한 가운데, 예정된 콘서트는 취소없이 진행한다.

2일 오후 7시 30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는 ‘임영웅 리사이틀 [RE:CITAL]’ 콘서트가 진행된다. 해당 공연은 지난해 12월 27일부터 시작해 오는 4일까지 진행된다.

임영웅은 지난 29일 공연을 시작하기 전, 당일 오전 갑작스럽게 발생한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를 추모했다. 당시 그는 “오늘 무거운 마음으로 여러분들 앞에 인사드리게 됐다. 비행기 사고로 소중한 생명들이 떠났다는 소식을 듣고 싶은 슬픔을 느끼면서 희생자분들과 그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애도하는 마음을 보내드리고 싶다”고 애도했다.

이어 “또한 비행기 사고라는 힘든 상황 속에서 그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 주시는 모든 분께도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라며, “무대를 준비하면서 가졌던 진심과 함께 오늘 공연을 통해 희망과 위로를 전해드리고 싶다. 여러분들께 기쁨과 즐거움을 드릴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래하도록 하겠다”라고 애통한 마음을 전한 바 있다.

OSEN

[OSEN=조은정 기자] 영화 '비상선언(감독 한재림)' VIP 시사회 포토월 행사가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렸다.배우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이 ‘출연하는 영화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항공 테러로 무조건적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와 재난에 맞서는 사람들의 이야기. 오는 8월 3일 개봉한다.가수 임영웅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07.25 /cej@osen.co.kr


첫 주 공연을 마친 뒤, 12월 31일 임영웅 소속사는 공식 팬카페를 통해 "먼저, 최근 안타까운 사고로 희생되신 분들과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한다. 아울러 슬픔 속에 계신 모든 분과 함께 아픔을 진심으로 통감한다"라며 공지 사항을 전달했다.

소속사 측은 "예정된 임영웅 콘서트는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팬분들, 그리고 공연 준비에 참여한 모든 스태프와 관계자분들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고심 끝에 진행하기로 했다"라며 콘서트 진행 사실을 알렸다.

이어 "애도의 마음을 깊이 새기며, 이번 공연이 진정성 있는 위로와 희망의 순간이 될 수 있도록 보다 무거운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 우리 모두가 하나 되어 이 어려운 시간을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면서 "애도의 마음을 표하며 본 공연의 관람을 원치 않으시는 분은 공연 전일까지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취소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OSEN

이번 공연을 원치않는 예매자의 경우 티켓 예매처의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다. 취소 수수료도 없다고. 다만 직접 환불 처리를 하거나 환불 접수 기간 이후 취소를 결정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할 수도 있다.

임영웅의 콘서트에 대해 일부 누리꾼들은 국가애도기간 중 공연 강행을 비판하는 의견을 제기하기도 했으나, 이미 일부 공연이 진행 중이었다는 점, 공연 관람을 원치않는 관객들은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는 점으로 인해 다소 여론이 누그러지고 있다.

한편, 승객 175명과 승무원 6명을 태운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이 전남 무안국제공항으로 착륙하던 중 활주로 종단 안전구역 외곽의 방위각 시설(로컬라이저)과 충돌하는 일이 발생했고, 이로 인해 승무원 2명이 구조되고 179명이 사망했다.

이로 인해 정부에서는 29일부터 1월 4일 12시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하고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기로 했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물고기뮤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