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충남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충남자원봉사센터가 읍·면·대학 자원봉사 거점캠프 사업의 일환으로 23일 뜻깊은 연말 행사를 개최했다.
서부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 우리들의 즐거운 크리스마스 파티'는 취약계층 아동 205명을 위한 선물 키트 전달과 함께, 서부초등학교 학생 35명과 대학생, 일반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채워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대형 산불 피해를 입은 서부초등학교 학생들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재학생과 대학생 봉사자들의 1:1 결연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혜전대학교 자원봉사 거점캠프가 봉사자 모집과 수송 차량 지원으로 힘을 보탰다.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키트는 두부과자, 유기농 답칠 초코샌드, 홍성 유기농 요구르트 등 건강한 먹거리로 구성됐으며, 홍성군립합창단에서 기부한 먹거리가 더해져 더욱 풍성해졌다.
방은희 홍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올해 마지막 봉사활동을 아이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크리스마스 파티로 장식하게 되어 기쁘다"며 "한 해 동안 애써주신 모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현기 복지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이 거점캠프 사업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매월 '온기나눔' 도시락을 지역 아동들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오는 27일에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60명을 초청해 애니메이션 영화 관람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홍성=박재춘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