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8 (수)

[TF초점] 예능·드라마 다 잡았다…이이경의 쉴 틈 없던 2024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로 스타덤
드라마·예능 오가는 활약


더팩트

배우 이이경이 올해 초 '내 남편과 결혼해줘'를 시작으로 '페이스미' '결혼해YOU'까지 다방면으로 활약했다. /더팩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배우 이이경에게 2024년은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게 완벽한 해였다. 올해 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박민환 역으로 단번에 스타덤에 오른 이이경은 예능에서 배역과 상반된 매력을 아낌없이 보여주며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올해의 마지막인 12월까지도 다양한 작품으로 시청자들과 만난 만큼 그가 앞으로 또 어떤 활약을 펼칠지 이목이 집중된다.

이이경에게 2024년은 시작부터 완벽했다. 그간 이이경은 '놀면 뭐하니?' '나는 SOLO(나는 솔로)' 등 주로 예능에서 활약해 왔다. 특유의 유쾌하면서도 매력적인 입담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이이경이지만 올해 초 '내 남편과 결혼해줘'로 성공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리며 2024년의 문을 열었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이이경은 강지원(박민영 분)의 남자친구 박민환 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분노를 유발했다. 여자친구인 강지원의 가장 친한 친구와 바람을 피거나 가스라이팅을 일삼는 등 박민환은 '역대급 쓰레기' 캐릭터다. 하지만 이이경은 이러한 박민환을 유쾌하면서도 우스꽝스럽게 표현했다. 배역을 향한 악플은 있었지만 이를 이질감 없이 소화한 이이경에게는 "역대급 인생작이다"라는 호평이 쏟아졌다.

이처럼 2024년의 출발을 기분 좋게 알린 이이경은 예능과 드라마를 오가며 전방위 활약을 펼쳤다. '놀면 뭐하니?'에서도 억지웃음이 아닌 그만의 유쾌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겼다. 이 외에도 '용감한 형사들' '시골에 간 도시Z' '나는 SOLO' '핸썸가이즈' 등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때 묻지 않은 순수한 예능감을 발휘하고 있다.

또한 이이경은 드라마에서도 '다작 행보'를 펼치며 2024년을 마무리하는 중이다. KBS2 드라마 '페이스미'와 채널A 드라마 '결혼해YOU'에 출연해 상반된 매력을 선보이는 건 덤이다.

지난달 6일 첫 방송한 '페이스미'는 냉정한 성형외과 의사와 열정적인 강력계 MZ 형사가 범죄 피해자 재건 성형을 통해 사건의 진실을 쫓는 공조 추적 메디컬 드라마다. 총 12부작으로 12일 종영했다.

더팩트

이이경이 '페이스미'에서 성형외과 의사 한우진 역으로 극을 이끌었다. /방송 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이경은 성형외과 의사 한우진 역을 맡았다. 한우진은 외양에서 풍기는 이미지만으로는 전형적인 '까도남'(까칠한 도시 남자)이지만 몇 마디만 해보면 친근한 옆집 오빠 같은 인물이다. 차정우(이민기 분)를 누구보다 잘 알고 이해하는 친구로서 범죄피해자 전담 의사가 된 정우를 걱정한다. 하지만 겉으로만 돕는 척을 하면서 차정우에 사건을 뒤집어씌우는 최종 보스다.

이이경은 능청스러우면서도 미스터리한 인물 한우진을 오가며 다크한 매력을 선보였다. 안경을 벗으며 정체를 드러낸 한우진이 남효주(최정운 분)를 위협하며 살 떨리는 추격전을 벌일 때는 시청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했다. 무엇보다 수술 후 깨어난 남효주가 병실에 없다는 것을 확인하자 싸늘한 얼굴로 변신한 우진의 모습에서 이이경의 섬세한 표정 연기가 돋보였다.

그러나 이와 반대로 '결혼해YOU'에서는 사랑에 빠진 순수남 역할로 러블리한 매력을 발산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결혼해YOU'는 비혼주의 공무원 정하나(조수민 분)가 결혼사기진작팀을 탈출하기 위해 섬 총각 봉철희(이이경 분)를 결혼시키려 고군분투하는 비혼과 결혼 사이 커플 매칭 코믹 가족극이다. 총 10부작으로 15일 종영했다.

이이경은 두 명의 쌍둥이 조카를 홀로 돌보는 봉철희로 분한다. 결혼과는 다소 동떨어진 삶을 살아가던 그가 7급 공무원 정하나를 만나면서 결혼이라는 새로운 인생 목표를 갖게 된다.

이이경은 가족을 지키고자 하는 든든한 삼촌의 모습과 사랑에 빠진 순수남의 모습까지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소화했다. 또한 하나만 보면 안절부절못하며 떨리는 마음을 감출 수 없는 모습, 작은 것 하나에도 아이같이 기뻐하는 모습 등 순수남의 면모를 가감 없이 발휘해 호평받았다. 특히 섬 총각인 캐릭터에 맞게 이이경은 사투리를 소화하는데 이는 파마머리를 한 철희의 모습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마치 시골 강아지 같은 느낌도 자아낸다.

더팩트

이이경이 '결혼해YOU'에서 시골남 봉철희 역을 맡아 순수한 매력을 발산했다. /방송 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미'와 '결혼해YOU'에서 극과 극 매력을 선보인 이이경. 최근에는 '핸썸가이즈'에서도 그간 예능에서 활약해 온 이이경의 진가가 발휘됐다. '핸썸가이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유산 및 소재를 직접 찾아 나서는 일요 버라이어티 예능이다.

이이경은 '핸썸가이즈'에서 그만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안방극장을 웃음으로 가득 채웠다. 특히 1, 2화에서는 이이경과 BTS 진의 '찰떡 케미'가 빛을 발해 호평받았다. 핸썸 팀의 정답 요청으로 활약한 진에 비해 이이경은 정답 지분 0%를 기록해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마지막 몰아주기 퀴즈에서 이이경이 정답을 맞혀버리며 예능 최초 첫 녹화에 손님이 벌칙을 받게 되는 진풍경까지 연출됐다. 이이경은 능숙하게 출연진의 토크를 이끌었고 적재적소에 웃음을 배치하는 등 프로그램의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이 외에도 '용감한 형사들4'에서는 실제 사건 일화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스토리텔러로, '나는 SOLO'에서는 돌직구 멘트와 속 시원한 사이다 리액션으로 시청자들의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놀면 뭐하니?'에서는 남다른 눈치와 센스로 멤버들과 티키타카 '케미'를 보여주는 중이다.

매주 예능과 드라마를 오가며 전방위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이경. 2024년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다작 행보'를 밟은 이이경이 앞으로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