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가 서비스하는 8천만 곡 이상의 음원에 고도화된 AI 추천 기술을 더해 제작된 해당 플레이리스트는 80여 개로, 약 1,800곡을 청취할 수 있다. 국내 인디, Lo-fi, 재즈 등 공부할 때 들으면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장르의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Lo-fi 틀고 목표 달성을 위해 집중 ▲어쿠스틱 노래 들으며 밤샘 공부 시작 ▲밤샘 공부할 때 재즈를 곁에 둬요 ▲차분한 국내 R&B로 집중력을 올려요 등 이용자들은 개인의 취향에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골라 들을 수 있다.
이에 플레이리스트를 선택하기 전에 미리 무드를 느낄 수 있어 보다 쉽고 직관적인 선택을 가능하게 한다. 개별 플레이리스트의 재생 길이는 최소 1 시간에서 최대 3 시간으로, 음악 청취 중간에 다시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또한 플로는 자체 개발한 오디오와 텍스트를 동시에 학습하는 '조인트 임베딩 아키텍처'를 사용해 무드(Moood:)의 플레이리스트를 제작한다. 이 기술을 통해 자연어 검색으로 AI가 텍스트에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한다.
플로는 AI 기술로 만들어지는 무드(Moood:)의 플레이리스트뿐만 아니라, 휴먼 큐레이터가 직접 선곡해 만든 수능 응원 플레이리스트도 오는 13일에 공개한다. 수능이 치러지는 14일에는 최신 인기곡과 고전 명곡으로 구성된 '수능 금지곡'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