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1 (월)

선선할 때 듣는 '국힙' 플레이리스트…10월 키트앨범 라인업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10월 두 번째 키테이크 주인공들이 공개됐다.

21일 키트베러(KiTbetter) 측은 10월 두 번째 키테이크(KiTake)인 투 테이크(Two Take)를 발표했다.

키테이크는 테마에 맞는 키트앨범들이 키트베러 공식 X계정에 업로드되는 콘텐츠다. 키테이크의 표기는 업로드순으로 One Take(원테이크), Two Take(투테이크) 등으로 표기한다.

스마트 기기용 실물 음반인 키트앨범을 제작, 서비스하는 키트베러에서 아티스트의 비용 부담이 없는 쉽고 빠른 키트앨범 제작·출시 서비스인 '키트스튜디오'로 출시된 국내외 키트앨범 중 선정되며, 인디 아티스트들의 앨범을 더욱 많은 리스너에게 소개해 그들의 활동을 서포트 함으로써 보다 큰 의미를 지닌다.

10월의 Two Take에는 GUN-E의 '기억', 이지보이(Eizzyboy)의 '브이로그', PYMEL(파이멜)의 'Sixth Sense(식스센스)', 태비 (Taeb2)의 'Parallelism(패럴렐리즘)'이 선정됐다.

첫 번째로 선정된 키트앨범은 GUN-E의 '기억'이다. ‘기억’을 통해 2022년 데뷔한 GUN-E는 대한민국의 남성 아티스트로, 꾸준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기억'은 타이틀곡인 'Love & Hate(러브 & 헤이트)'를 포함해 총 3개의 트랙으로 구성돼 있다. 키트베러 X채널에는 두 번째 트랙 '별을 보는 중에'가 소개됐으며, 이별을 경험한 청춘의 솔직한 마음이 잘 그려져 있다. 차분한 피아노 선율에 이어지는 현악기와 신시사이저가 곡의 중반부에 어우러지며 몽환적인 분위기를 한층 더해준다.

두 번째로 선정된 키트앨범은 이지보이 (Eizzyboy)의 '브이로그'다. 해당 키트앨범은 2022년 7월 발매됐으며, 총 세 개의 트랙이 마치 브이로그처럼 생동감 있게 이별에 대한 감정을 표현한다. 키트베러 X 채널에는 첫 번째 트랙 'Empty room (엠프티 룸, Feat. Dimpler)'가 소개됐다. 밝고 경쾌한 리듬으로 시작하는 해당 트랙은 전체적으로 편안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유지하면서도, 감각적인 프로듀싱과 다채로운 악기 구성이 매력을 더한다. 피처링으로 참여한 Dimpler는 이지보이의 다른 곡인 'Looser(루저)', '아이엠 낫 그루트' 등 여러 곡에 참여하며 특유의 독특한 분위기를 더했다.

PYMEL (파이멜)의 'Sixth Sense'가 세 번째로 선정됐다. 파이멜은 2019년 '회상 (Feat. 이영지, Bluedayboy)'으로 데뷔한 솔로 아티스트다. 'Sixth Sense'는 2023년 3월 발매된 정규 앨범으로, 키트베러 X 채널에는 두 번째 트랙이자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한없이 (Feat. Gist)'가 소개됐다. 2018년 '고등래퍼 3'에 출연, 2022년 데이토나에 입단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Gist가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특유의 이지적이고 섬세한 표현력을 더했다.

마지막 KiTake(키테이크)의 주인공은 태비 (Taeb2)의 'Parallelism'이다. 2021년 12월 음원이 공개됐고, 키트앨범으로는 2022년 3월에 발매됐다. 총 11개의 트랙이 수록돼 있으며, 키트베러 X 채널에는 세 번째 트랙인 'Answer (앤서, Feat. Futuristic Swaver)'가 소개됐다. 태비는 앨범 소개를 통해 이 앨범이 발매 당시의 자신, 10년 뒤 성공한 자신, 그리고 그 이후의 자신을 잇는 평행이론이며 앞으로 있을 긴 여정의 시작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키트베러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