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KDB생명, 암종신보험 출시… 암·3대질병 진단시 사망보험금 선지급

조선비즈 이학준 기자
원문보기

KDB생명, 암종신보험 출시… 암·3대질병 진단시 사망보험금 선지급

속보
김정은 "9차 당대회, 핵전쟁 억제력 강화 다음구상 천명"
KDB생명보험

KDB생명보험



KDB생명보험은 암 또는 3대 질병 진단을 받을 경우 보험가입금액(사망보험금)의 전부를 선지급하는 ‘암만생각해도 KDB암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사망보험금 선지급 조건은 ‘암 보장형’의 경우 기타피부암·특정갑상선암을 제외한 암에 진단될 때, ‘3대 질병 보장형’은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 등 3대 질병에 진단될 때다. 상대적으로 발병 빈도가 높은 ‘남녀생식기암’에 대해서도 사망보험금이 선지급된다.

특히 사망보험금 선지급 조건을 갖추면, 사망보험금은 물론 지금껏 냈던 주계약·특약 보험료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또 가입자는 더 이상 보험료를 내지 않고도 계약을 유지할 수 있다.

가입자는 ‘KDB케어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KDB케어서비스는 질환과 관계없이 병원·건강검진 예약 등 기본서비스와 대사질환 진단 확정 뒤 이용 가능한 특화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특화서비스는 5년 이내에 12회 사용 가능하다.

가입나이는 만 15~65세로, 보험료 납입기간은 10·15·20년 중 선택할 수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으로 종신보험 본연의 기능인 사망보장과 동시에 사망보험금 선지급, 전체 보험료 면제, KDB케어서비스 제공 등으로 질병 진단 이후의 일상생활을 유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학준 기자(hakju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