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콴텍 “5대 시중은행中 4곳과 퇴직연금 제휴 체결”

조선비즈 정민하 기자
원문보기

콴텍 “5대 시중은행中 4곳과 퇴직연금 제휴 체결”

속보
김정은 "9차 당대회, 핵전쟁 억제력 강화 다음구상 천명"
AI 자동투자 기업 콴텍이 지난 3월 신한은행을 시작으로 NH농협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 5대 시중은행 중 4곳과 퇴직연금 비대면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제휴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콴텍 로고. /콴텍 제공

콴텍 로고. /콴텍 제공



앞서 콴텍은 정부가 추진하는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한 투자일임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의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를 지난 9월 27일 신청한 바 있다.

콴텍 관계자는 “은행권 제휴를 통해 투자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 편의성과 접근성을 확보했으며,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수요 대응을 위한 채비를 강화했다”면서 “이에 따라 보다 많은 투자자들이 주거래 은행에서 콴텍 퇴직연금 알고리즘으로 노후자금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콴텍은 차별화된 퇴직연금 알고리즘으로 투자자의 노후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한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현재 상용화 가능 전략 중 ‘콴텍 황금나비 선진국(적극투자형)’은 21.46%의 연환산 수익률(9월 30일 기준)을 기록했다.

콴텍투자일임 관계자는 “증권사에 이어 은행권과 제휴를 확대하며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에 주력하고 있다”며 “그동안 쌓아온 알고리즘 기술력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이 본인의 자산관리 목표에 맞는 자산배분 전략 및 시장을 선택해 맞춤형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민하 기자(mi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