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1 (화)

애틀랜타·메츠, 메이저리그 NL 와일드카드 시리즈 진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포스트시즌 진출을 자축하는 뉴욕 메츠 선수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뉴욕 메츠가 더블헤더에서 1승씩을 주고받으며 2024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메츠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열린 더블헤더 1차전에서 애틀랜타를 8대 7로 꺾고 먼저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이어 애틀랜타는 더블헤더 2차전에서 선발로 예고했던 크리스 세일이 허리 통증 탓에 등판하지 못하는 악재 속에서도 3대 0으로 승리하며 NL 와일드카드 시리즈 출전권을 획득했습니다.

메츠와 애틀랜타는 9월 26일과 27일 허리케인의 여파로 소화하지 못한 두 경기를 이날 더블헤더로 치렀습니다.

두 팀이 1승씩을 챙기면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는 포스트시즌 탈락의 고배를 마셨습니다.

애틀랜타, 메츠, 애리조나는 모두 89승 73패로 정규시즌을 마쳤습니다.

하지만, 애리조나는 동률 팀 맞대결 성적에서 애틀랜타에 2승 5패, 메츠에 3승 4패로 밀렸습니다.

메츠를 상대로 8승 7패를 거둔 애틀랜타가 NL 와일드카드 2위에 올랐고, 메츠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로써 2024년 MLB 포스트시즌 무대를 누빌 12개 팀이 모두 확정됐습니다.

아메리칸리그 포스트시즌에는 동부지구 1위 뉴욕 양키스, 중부지구 1위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서부지구 1위 휴스턴 애스트로스, 와일드카드 상위 3개 팀 볼티모어 오리올스, 캔자스시티 로열스, 디트로이트 타이거스가 나섭니다.

AL 승률 1위와 2위, 양키스와 클리블랜드는 디비전 시리즈(5전 3승제)에 직행했습니다.

휴스턴과 디트로이트, 볼티모어와 캔자스시티가 오는 2일부터 3전 2승제의 와일드카드 시리즈를 벌여 디비전 시리즈 진출을 노립니다.

NL 포스트시즌 진출팀은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서부지구 1위), 필라델피아 필리스(동부지구 1위), 밀워키 브루어스(중부지구 1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애틀랜타, 메츠입니다.

다저스와 필라델피아는 디비전 시리즈로 직행했습니다.

밀워키와 메츠, 샌디에이고와 애틀랜타가 2일부터 와일드카드 시리즈를 치릅니다.

(사진=AP, 연합뉴스)

하성룡 기자 hahahoho@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