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4 (화)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블랙핑크, 내년 완전체 컴백…월드투어, 글로벌 팬 만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스패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ispatch=구민지기자] 블랙핑크가 내년 완전체 컴백을 확정했다. 월드투어로 글로벌 팬들과도 만난다.

YG엔터테인먼트는 24일 "블랙핑크가 오는 2025년 완전체로 컴백한다. 월드투어로 글로벌 팬들을 찾아갈 계획"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블랙핑크는 기록도 달성했다.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은 이날 오전 2시경 유튜브 조회 수 17억 회를 넘어섰다.

K팝 안무 영상으로는 최초이자 최고 기록이다. 오픈 약 4년 2개월 만에 달성했다. 지난 2020년 7월 6일 공개 이후, 꾸준히 주목받았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뮤비 본편도 여전히 뜨겁다. 최근 13억 뷰를 돌파했다. 이 곡은 어떤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비상하자는 내용을 녹였다.

블랙핑크는 17억 뷰 이상만 4편을 보유했다. '뚜두뚜두'(22억, Ddu-du ddu-du),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20억), '붐바야'(17억) 등이다.

억대 뷰는 47편이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9,480만 명.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 통틀어 최다 수치다. 누적 조회 수는 367억 회를 넘겼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YG와 팀 활동에 한해서만 재계약했다. 제니와 지수, 리사는 1인 기획사를 설립했다. 로제는 더블랙레이블로 이적했다.

<사진=디스패치DB>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