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연금과 보험

디딤펀드, 25일 공동 출시…슬로건은 '간단한 분산투자·단단한 연금준비, 디딤펀드!' [연금통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산배분형 연금펀드 25개 선보여

한국금융신문

금융투자협회는 9일 여의도 금투협에서 '디딤펀드 슬로건·숏폼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서유석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수상자들. / 사진제공= 금융투자협회(2024.09.09)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오는 9월 25일 금융투자협회(회장 서유석) 주도로 운용업계에서 자산배분형 연금펀드 '디딤펀드' 25개가 공동 출시된다.

금융투자협회는 9일 '디딤펀드 슬로건·숏폼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디딤펀드는 원리금보장형 상품에만 머무르던 자금들이 자본시장에 투자될 수 있도록 자산배분형 연금펀드를 업계 공동브랜드로 만드는 것이다.

장기 연금투자에 효과적인 BF(밸런스드펀드)를 발굴해서 연기금 및 공제회의 분산투자 운용방식과 유사한 자산배분전략을 활용한다.

BF는 사전에 정해진 위험수준에서 자산배분 하는 방식으로, 가입자의 위험성향에 맞는 최적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앞서 금투협은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의 디딤펀드 슬로건과 숏폼영상 공모를 실시했고, 합산 총 509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응모작 중 협회 및 운용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6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수상자에게는 금투협회장상과 상금 총 300만원을 수여했다.

슬로건 대상은 '간단한 분산투자·단단한 연금준비, 디딤펀드!', 숏폼영상 대상은 '우리 모두에게 가장 큰 힘이 되어주는 디딤펀드!'가 뽑혔다.

금투협과 업계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컨텐츠들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서유석 금투협회장은 "이번 공모전에 대학생·사회초년생부터 은퇴기에 접어든 분들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달 25일 공동출시되는 디딤펀드가 자산배분의 분산투자를 통해 국민의 단단한 연금투자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업계와 함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선은 한국금융신문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