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연금과 보험

‘간단한 분산투자·단단한 연금준비’…디딤펀드, 슬로건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5일 출시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금융투자업계가 이달 말 공동 출시하는 연금상품 ‘디딤펀드’의 공식 슬로건이 ‘간단한 분산투자·단단한 연금준비, 디딤펀드!’로 정해졌다.

금융투자협회는 9일 ‘디딤펀드 슬로건·숏폼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슬로건 대상작을 펀드의 공식 홍보문구로 채택한다고 밝혔다.

이달 25일 디딤펀드 출시를 앞두고 디딤펀드의 브랜드 홍보와 컨텐츠 발굴을 위해 열린 공모전에는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의 공모 기간 동안 슬로건과 숏폼영상 부문 합산 총 509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슬로건 대상작에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이 외 슬로건 우수상 작품(상금 25만원)으로는 ‘연금관리 간편하게, 노후대비 완벽하게’와 ‘분산투자의 힘으로, 디딤펀드와 내일로’ 등 2건이 뽑혔다.

숏폼영상 부문의 대상에는 ‘우리 모두에게 가장 큰 힘이 되어주는 디딤펀드!’가 선정됐다. 이 영상은 디딤펀드가 직장인, 신혼부부, 청년, 장애인 등에게 갖는 의의를 여러 사람의 목소리로 소개했다. 우수상 영상으로는 ‘당신의 삶이 끝까지 갓생이 될 수 있게!’와 ‘디딤펀드, 연금의 가치를 더욱 크게!’ 등 2편이 뽑혔다.

서유석 금투협 회장은 “공모전에 대학생과 사회초년생부터 은퇴기에 접어든 분까지 여러 연령대가 참여해 감사하다”며 “이번에 출시되는 디딤펀드 25개가 국민의 단단한 연금투자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