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스마트폰 소식

아이폰16 프로, 4K 120fps 동영상 촬영 지원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애플 아이폰16 예상도 [사진: 셔터스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의 아이폰16 시리즈 공개가 임박한 가운데 아이폰16 프로 모델이 최대 120fps에서 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지난 6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는 나인투파이브맥이 입수한 아이폰16과 관련된 새로운 정보를 보도했다.이에 따르면 아이폰16 프로는 처음으로 4K 해상도에서 120fps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존 아이폰15는 4K 60fps로 제한되어 있다.

또한 애플은 사진탭에서 촬영 버튼을 오른쪽으로 밀어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인 퀵테이크(QuickTake) 해상도를 1080p에서 4K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여기에 JPEG-XL 이미지 형식, 동영상 녹화 일시 정지 기능, 바람 소리 제거, 새로운 특수 동영상 모드, 피부 톤을 위한 향상된 ML 이미지 처리 등의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아울러 아이폰16의 새로운 카메라 버튼은 초점 및 촬영을 위한 소프트 및 하드 프레스 지원 외에도 줌 또는 노출을 조정하는 슬라이드 제스처를 지원한다고 한다. 이 버튼은 홈 화면 카메라 버튼을 다른 유사한 앱으로 대체할 수 있는 동일한 iOS 18 API를 사용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한편 아이16 프로 및 프로 맥스 모델에는 테트라프리즘 5배 잠망경 렌즈와 4800만화소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