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라크로스 여자 U-20 대표팀, 2024 홍콩 세계선수권 출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한국 라크로스 여자 U-20 대표팀 선수단


한국 라크로스 여자 20세 이하(U-20) 대표팀이 15∼24일 홍콩에서 열린 2024 라크로스 U-20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합니다.

한국라크로스협회는 9일 "최은아 감독이 이끄는 여자 U-20 대표팀 선수단 28명을 세계선수권대회에 파견하기로 했다"며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구성된 대표팀 선수들은 학업과 훈련을 병행하며 대회를 준비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대회는 20개국이 5개국씩 4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른 뒤 각 조 상위 두 팀이 8강 토너먼트에 진출해 우승 경쟁을 이어가는 방식으로 치러집니다.

한국은 캐나다, 웨일스, 호디노쇼니(북미 원주민), 대만과 함께 B조에 편성됐습니다.

최은아 감독은 "모든 선수가 자기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팀워크의 가치를 몸소 실천해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자세로 대회에 임하겠다"고 출사표를 올렸습니다.

라크로스는 북미 인디언들이 즐기던 구기 종목이 현대 스포츠로 발전한 종목으로 스틱을 활용한 패스로 골을 넣는 스포츠입니다.

라크로스는 2028 로스앤젤레스(LA)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도 채택됐습니다.

(사진=한국라크로스협회 제공, 연합뉴스)

박재연 기자 mykite@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